비행 중이던 스리랑카 항공 비행기서 기장·부기장 싸워…문 걸어잠근 기장.gisa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니파 59.♡.42.240
작성일 2024.10.15 15:48
1,467 조회
1 추천
글쓰기

본문


비행 중이던 스리랑카 국영 항공사 여객기에서 조종사 간 다툼이 벌어지며 기장이 부기장을 조종실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황당한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스리랑카 데일리미러 등에 따르면 스리랑카 항공은 지난달 21일 호주 시드니발 스리랑카 콜롬보행 UL607편에서 벌어진 사건과 관련해 전날 성명을 발표했다. 스리랑카 항공은 해당 사건과 관련해 스리랑카 항공 규제 기관인 민간항공청이 조사를 시작했고 당국에 전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시 해당 비행기가 이륙한 후 부기장은 기장에게 화장실을 사용하겠다고 요청했지만 이후 말다툼이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부기장이 화장실에 가기 위해 조종실 밖으로 나가자 기장은 조종실 문을 잠가 버렸다. 항공기 표준 운항 절차에 따르면 장거리 운항 중 부기장이 조종실을 벗어나면 대기 중인 다른 조종사가 조종실에 들어가 2인 체제를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다투던 부기장이 화장실을 가기 위해 나가버리자 기장이 문을 닫고 한동안 혼자 조종석에 있던 것이다. 승무원들이 중재에 나서 기장을 설득한 뒤에야 부기장이 다시 조종석에 앉을 수 있었고 항공기는 별다른 사고 없이 목적지에 도착했다.

스리랑카 항공은 이후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해당 기장의 비행을 금지했다고 밝혔다.


비행 중이던 스리랑카 항공 비행기서 기장·부기장 싸워…문 걸어잠근 기장 (msn.com)


///////////


와.. 이런 경우는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


저먼윙스였나 여튼 그 경우가 있긴 하지만, 이후로는 항상 누군가는 대기를...

댓글 3 / 1 페이지

우주난민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우주난민 (89.♡.101.231)
작성일 15:54
저런걸 막으려고 둘 중 한 명 나오면 승무원 한 명이 대신 들어와 있는건데 말이죠... 혼자서 이상한 짓 할까봐 ㄷㄷㄷ

DINKIssTyle님의 댓글

작성자 DINKIssTyle (61.♡.73.102)
작성일 15:54
아찔하네요 ㄷㄷ

아즈아즈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아즈아즈 (252.♡.46.95)
작성일 17:35
예전 아시아나였나 조종사끼리 싸워서 문제가 되었던적이 있죠 ㅎㅎ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