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시민센터 및 천하보쌈 방문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puhuru 121.♡.19.210
작성일 2024.10.20 00:12
1,684 조회
32 추천
쓰기

본문








노무현 대통령님을 기억할수 있는 시민센터와 앙 지도에서 봤던 천하보쌈을 다녀왔습니다. 주차는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현대 계동 빌딩이 제일 낫다(주말 최대 15000원)고 판단하여 여기에 편히 주차하고 맘껏 주변 돌아다니고 주차비 15000원 지불하였습니다 ㅎㅎ

시민센터에서 가장 놀란건 카페 있는 3층 뿐 아니라 2층도 사람이 꽉차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공간을 함께하는 젊은 이들이 이렇게 많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느껴졌고, 그들에게 이 공간이 여러모로 의미가 있길 함께 바래 보았습니다.


저희 일행은 카페에서 음료를 테이크 아웃하여 지하 1층 노무현 대통령님의 삶의 자취를 볼 수 있는 곳에 가서 한참을 있었습니다. 20대때와 달리 중년으로 나이가 든 지금 그의 걸어온 길을 보면 쉽지않은 길을 ‘알면서도‘ 걸어간 그 모습에 눈물이 나더라고요. 나라면 그러기 힘들었을텐데. 


한참을 그렇게 있다가 앙지도에서 여러분께서 추천하셨던 천하보쌈에 갔습니다. 완전 점심, 저녁시간이 아니더라도 사람이 계속 대기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또한 신발벗고 들어가는데 신발이 바뀌는 등의 문제가 있어 신발을 잘 보고(!) 있어야 한다는 교훈을 얻기도 했습니다^^; 그와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맛일텐데.. 좀 놀랐어요 진짜 부드럽고 냄새안나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보쌈김치 및 다른 반찬들도 맛있었어요 앙지도에서 추천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댓글 2 / 1 페이지

마이클잭슨님의 댓글

작성자 마이클잭슨 (218.♡.104.37)
작성일 10.20 00:41
천하보쌈 몇 달전에 갔을 때, 주인이 바뀐건가 생각이 들정도로 맛이 크게 변해 너무 크게 실망했었습니다. 다신 가지 않겠다라고 다짐했었죠.. 맛있게 드셨다니 정말 다행이지만 훌륭한 맛을 꾸준하게 지속해주는 것도 맛집의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발 변하지 않게 꾸준히 맛있는 맛을 내어주었으면 하네요

puhuru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puhuru (121.♡.19.210)
작성일 10.20 09:14
@마이클잭슨님에게 답글 앗 그러셨군요 저는 이전 경험이 없어 맛있게 먹었는데 이보다 더 맛있는 곳이었다니 원래의 맛이 진짜 궁금하네요 ㅎㅎ 사람이 많아서 뭔가 콘트롤 하기 힘들어하는 것 같아보이긴 했는데 그래서 변했으려나요.. 말씀하신대로 원래의 맛으로 잘 돌아가기를, 꾸준한 맛집이 되어주기를 저도 바래봅니다!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