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 없음) 넷플릭스, 건담 복수의 레퀴엠 봤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20년 전에 '기동전사 건담 MS IGLOO'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전반부 3편, 후반부 3편으로 구성된 풀 3D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화질은... 망작 영화로 구분되는 파이널판타지 (FF7:AC 아니고요) 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캐릭터에 집중한 스토리 전개, 모빌슈트 vs 모빌슈트의 전투를 화면에 꽉 체운 실감나는 표현...
당시에는 매우 흥미롭게 시청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나온 건담 복수의 레퀴엠...
왜일까요... 20년 전 나왔던 3D 에니메이션 건담의 화질하고... 똑같은 것 같습니다;;;
물론, 나아진 부분도 분명히 있습니다.
전장의 풍경을 충분히 깊고 넓게 조망해주면서, 마치 건담 디오라마 작품에 들어와있는 느낌을 주기도 하고요.
건담, 건탱크, 일반 탱크, 보병 장갑차, 보병의 체급 차이를 매우 현실적으로 나타냅니다.
에니메이션 중간 중간에 위의 느낌이 나는 좋은 장면이 간간히 나옵니다.
하지만, 지난 20년동안 3D 작화에 대한 연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은 화질은... 좀 거시기 합니다. (;;;)
특히나, 사람에 대한 표현은 아주 최악입니다. 에니메이션에 나온 모든 인원이 중증의 PTSD에 시달려서 감정 표현을 하는 방법을 까먹었다... 라는 설정이라면 이해가 되지만요. 하나 같이 얼굴 표정이 없어요.
이 때문인지 몰라도... 에니메이션을 보는 내내... 캐릭터에 대한 공감이나 애착을 느끼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는...
참... 처참합니다.
캐릭터들이 쓸때 없이 낭만적이고, 쓸때 없이 의협심 충만하고, 그리고 가끔씩은 쓸때없이 무능하기까지 합니다.
제목에서 보이는 '복수의 레퀴엠'이라는 표현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 도통 알 수 없습니다.
저의 점수는 4점/10점 입니다.
건담 건프라나 디오라마를 감상하는 느낌으로 본다면 어느정도 만족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부분에서는 20년 전의 MS IGLOO 시리즈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한줄로 요약하자면...
지온군의 실패한 프로파간다 영상 (또는 연방군이 지온군에게 보내는 안티프로파간다 영상) 입니다. (;;;)
AppleAde님의 댓글의 댓글
멍청이탐지견님의 댓글
AppleAde님의 댓글의 댓글
크레이지님의 댓글
저는 애니메이션 08소대를 제일 좋아합니다
약간 용병 전투단 같은 느낌? ㅎ
떨리는 산편에 노리스의 등장신 음악은 지금도
제 기억에 생생하네요
AppleAde님의 댓글의 댓글
겜돌이님의 댓글
AppleAde님의 댓글의 댓글
홍천브람스님의 댓글
AppleAde님의 댓글의 댓글
지호파파님의 댓글
AppleAde님의 댓글의 댓글
동남아리님의 댓글
CG도 힘준 장면과 그렇지 않은 장면의 편차가 너무 크고.
폴라베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