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제품 선택 주의] 비 새는 쉘터 : 폴라리스 P1 컴팩트 TPU 투명텐트 원터치 쉘터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 주에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갔습니다. 캠핑도 거의 처음이고 텐트도 에어 텐트 중고로 한개 구해서 친구네랑 갔던 것이 전부였습니다.
이번엔 저희 가족끼리만 캠핑을 가보자고해서 문제의 쉘터를 구매했습니다. (폴라리스 P1 컴팩트 TPU 투명텐트 원터치 쉘터) 나름 모든 면이 투명 우레탄(?)으로 되어있고 개방감도 좋아보이고 각종 리뷰들을 보고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문제의 시작이였습니다. 10월 18일에 쉘터를 받고 19일에 캠핑장을 갔는데 그날 비가 왔습니다. 비가 쏟아지듯이 온건 아닌 것 같고 그냥 비가오는 구나 싶은 정도였습니다. 글을 쓰면서 비가 많이 와서 쉘터에서 비가 샛는가?라는 것을 생각해보니 기준이 모호하네요. 네이버에서 김포 10/18일 날씨하니 28mm비가 왔다고 합니다.
당연히 쉘터에는 비가 안 샐줄알고 의자나 각종 집기류를 배치했는데 비가 샜습니다. 천으로 만들어진 부분들이 전부 비가 샌거였습니다.(사진 첨부파일)
물방울이 똑똑 떨어지는 수준이였고 당연히 집기류는 다 비에 젖었습니다. 각 코너마다 다 새는건 또 아니고 4곳 정도에서 물이 샜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비가 새니 웃기기도 하고 어이 없기도해서 구매처에 반품 문의를 했습니다. 판매처에서는 당연히 사용제품이니 반품되지 않는다고 하고 심실링 처리가 되지 않아서 당연히 빗물이 샌다고 합니다. 빗물이 새지 않으려면 추가 제품으로 덮어야한다네요.
제품 광고에 우중캠핑 유투브 영상으로 감성팔이를 하는 것을 보고 덜컥 구매를 했는데 지금 살펴보니 우중캠에는 방수천이 덧씌워져있군요.
글을 쓰면서 다시 이러저리 살펴보니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고 덜컥 구매한 저만 바보였군요. 씁쓸하네요.
이 글을 쓰면서 상품 QA를 다시 살펴보는데 저랑 비슷한 피해자(?) 분이 QA에 동일한 질문글을 남기셨네요. 그 분도 힘내시길 생각해봅니다.
이게 뭔가..싶기도하고 싱숭생숭하네요. 글을 작성을 시작할땐 분노였는데 글을 쓰면서 광고를 하나 하나 다 뜯어보니 곳곳에 방수불가 요소들이 있네요. 분노는 사그라들고 이게 뭔가.. 내가 바보인가?라는 마음만 듭니다.
더불어 해당 제품 구매하실분들도 참고하시라고 글을 올리고 마무리 해봅니다.
LeMY님의 댓글의 댓글
LeMY님의 댓글의 댓글
LeMY님의 댓글의 댓글
더불어 스펙에 보면 방수량이 0mm라고 쓰인 부분도 있습니다.
Rocin님의 댓글
풀 플라이를 별도로 사야 방수가 되는 거 같은데요.
LeMY님의 댓글의 댓글
widendeep79님의 댓글
그렇게 시행착오를 겪으며 노하우도 생기는 거죠 뭐 ^^
바늘 구멍에서 물이 새는 걸거예요. 심실링 해서 나오는 제품이 있고 플라이를 쳐야하는 모델이 있고 그렇죠
세상에 당연한게 없는데 사람이 본인 경험만으로 생각하니 실수하고 그런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 두 번째 차를 사는데 뒷자석에 에어컨이 당연히 있다고 생각했다가 차 받고 없는 거 알아서 당황한 적도 있어요 ㅋ
첫 차에는 있었어서..
RubyBlood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