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교통부, 장애인 승객에 대한 처우문제로 아메리칸 항공에 5천만 달러의 벌금부과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포이에마 110.♡.54.34
작성일 2024.10.23 22:01
618 조회
1 추천
쓰기

본문



수요일, 미국 교통부(미국 교통부)는 장애인 승객을 학대하고 일부 경우 부상을 입힌 혐의로 아메리칸 항공에 대해 5천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교통부 성명서: "오늘 우리 부는 휠체어 사용자의 권리를 반복적으로 침해한 아메리칸 항공에 5천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합니다. 모든 사람은 존엄성과 존중을 가지고 여행할 권리가 있습니다."


https://x.com/fl360aero/status/1849069535317385296


----------------------------------------------------


다음은 미 교통부가 밝힌 내용 전문 (구글번역)

DOT Issues Landmark $50 Million Penalty Against American Airlines for Its Treatment of Passengers with Disabilities |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2024년 10월 23일 수요일

교통부는 아메리칸 항공이 안전하고 품위 있고 신속한 휠체어 지원을 제공하지 못했으며 승객의 휠체어를 잘못 처리했다고 밝혔습니다


벌금은 장애인 규정을 위반한 항공사에 대한 이전 DOT 벌금보다 25배 더 큽니다.


워싱턴 – 오늘 미국 교통부(DOT)는 2019년에서 2023년 사이에 장애인 항공사 승객을 보호하는 법률을 다수 심각하게 위반한 아메리칸 항공(아메리칸)에 대해 5천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에 대한 DOT의 조사는 신속한 휠체어 지원을 제공하지 않는 반복적인 실패 외에도 때때로 부상을 입히고 휠체어 사용자에 대한 품위를 손상시키는 안전하지 않은 신체 지원 사례를 발견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또한 수천 대의 휠체어를 손상시키거나 귀국을 지연시키는 등 부주의하게 취급하여 여행객들이 이동에 필요한 장치를 갖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장애인 항공기 승객에 대한 부당한 대우를 용인하는 시대는 끝났다"고 피트 부티지지 미국 교통부 장관은 말했다. "이번 처벌을 통해 우리는 장애인 승객의 시민권을 침해하는 항공사에 대한 책임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항공사의 단순한 사업 운영 비용을 넘어서는 수준으로 처벌을 내림으로써, 우리는 업계의 행동 방식을 바꾸고 애초에 이런 종류의 남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DOT 규정에 따라 항공사는 휠체어 및 기타 이동 장치를 수령한 상태로 적시에 반납하고 장애가 있는 승객이 공항 내 이동을 포함하여 항공기에 탑승하고 내릴 수 있도록 신속하게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국무부는 또한 국내선 항공편으로 여행하는 승객에 대한 이러한 규정 위반을 안전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022년 7월, 교통부는 여행객이 비행 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최초의 항공사 장애인 권리 장전을 발표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에 대한 조사에서 DOT는 부적절한 휠체어 지원 혐의와 관련하여 항공사에 대한 불만 사항을 검토했으며, 여기에는 유사한 문제를 주장하는 미국 장애인 재향 군인(Paralyzed Veterans of America)이 제기한 세 건의 공식 불만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OT는 또한 2019년에서 2023년 사이에 아메리칸 항공의 휠체어 취급을 조사했으며, 여기에는 마이애미 국제공항에서 아메리칸 항공 직원이 휠체어를 수하물 경사로에서 떨어뜨려 잘못 취급한 비디오. 아메리칸 항공은 클레임을 잘못 처리한 휠체어 및 스쿠터의 총 수와 클레임을 잘못 처리한 비율 모두에서 미국 항공사 중 가장 실적이 나쁜 항공사 중 하나였으며 DOT의 조사에 따르면 상당한 수의 위반 사항이 드러났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아메리칸 항공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며, 휠체어 취급 부주의 및 부적절한 휠체어 지원에 대한 주장은 너무나 흔합니다. 교통부는 다른 미국 항공사에서도 유사한 위반 사항이 발생했을 때 적극적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집행 조치는 장애인 보호 위반에 대한 DOT의 이전 최대 항공사 벌금보다 25배 더 크며, DOT가 앞으로 이러한 위반에 대해 어떻게 집행할 것인지에 대한 새로운 선례를 남겼습니다.


미국 법무부의 민권국(Civil Rights Division)은 이 벌금에 대한 협상 과정에서 DOT에 귀중한 지원과 조언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항공 여행에서 장애인 승객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한 교통부의 획기적인 시민권 협약에 박수를 보냅니다"라고 민권 담당 차관보 크리스틴 클라크(Kristen Clarke)는 말했습니다. "법무부는 장애인이 독립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장애가 있는 여행자는 이동 보조 기구와 보조 장치를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적시에 지원을 받고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오늘 부과된 5천만 달러의 벌금의 일환으로 아메리칸 항공은 미국 재무부에 2,500만 달러의 벌금을 내야 합니다. 또한, 아메리칸 항공은 휠체어 손상 사고를 줄이기 위한 장비 투자, 휠체어 지연 사고를 줄이기 위한 시스템 전반의 휠체어 태깅 시스템에 대한 투자, 대형 공항에서 휠체어 취급을 시스템 차원에서 조정하기 위한 허브 관제 센터 직원 배치, DOT의 조사가 적용되는 기간 동안 영향을 받은 승객에 대한 보상에 대한 총 벌금에 대해 2,500만 달러를 적립받게 됩니다. 이러한 지출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추가로 2,500만 달러는 미국 재무부에 벌금으로 지불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동의 명령을 읽어보세요.


부티지지 국무부 차관은 승객 학대에 대한 항공사의 책임을 더 잘 묻고 항공사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사업 운영 비용을 넘어서는 더 높은 처벌을 모색했습니다. 1996년에서 2020년 사이 교통부는 소비자 보호 및 시민권 침해를 이유로 항공사에 총 7,1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바이든-해리스 행정부 동안 DOT는 그 금액의 3배를 늘려 다음을 포함하여 거의 2억 2,5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교통부의 역대 최대 항공사 벌금: 2022년 겨울 폭풍 엘리엇으로 인한 붕괴에 대해 사우스웨스트 항공에 대한 1억 4천만 달러.

종교 차별에 대한 DOT의 최대 항공사 벌금: 128명의 유대인 승객에 대한 탑승을 거부한 루프트한자에 대해 400만 달러.

극심한 활주로 지연에 대한 DOT의 가장 큰 항공사 벌금: 승객이 3+ 시간 동안 활주로에 머물렀던 수십 건의 사례에 대해 American Airlines에 대해 410만 달러.

바이든-해리스 행정부 하에서 교통부는 항공 여행 시 장애인의 교통편을 개선하기 위한 역사적인 조치도 취했습니다.


항공사 승객 권리 장전(Airline Passenger with Disabilities Bill of Rights)을 발표했으며, 이 장전은 항공사 접근법(Air Carrier Access Act) 및 그 시행 규정에 따른 장애인 항공 여행자의 기본 권리를 설명합니다.

항공기 내 장애인용 화장실에 대한 최종 규칙을 수립하여 항공사가 장애가 있는 승객과 승무원이 항공기 화장실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접근, 출입 및 기동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 새로운 단일 통로 항공기에 화장실을 설치하도록 요구합니다.

초당적 인프라법 공항 터미널 프로그램(Bipartisan Infrastructure Law Airport Terminals Program)을 통해 공항의 접근성 개선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자금을 지원받은 약 150개의 프로젝트가 장애인을 위한 공항 터미널 접근성을 개선하고 미국 장애인법(Americans with Disabilities Act)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 항공 여행객을 위해 안전하고 품위 있는 편의를 보장하기 위한 새로운 규칙을 제안했습니다. 이 규칙안은 보조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장애가 있는 승객을 신체적으로 지원하고 승객의 휠체어를 다루는 항공사 직원 및 계약업체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휠체어가 운송 중 손상되었을 때 항공사가 승객을 보호하기 위해 취해야 하는 조치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DOT는 현재 최종 규칙을 발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 1 / 1 페이지

SD비니님의 댓글

작성자 SD비니 (172.♡.79.144)
작성일 10.23 23:54
이 항공사는 민사가서 또 엄청 두드려 맞아야죠.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