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업박물관 초등학생 전시연계프로그램 후기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0.27 11:29
본문
어제 캠핑 계획이 틀어져서 어딜 갈까 하다가 수원에 있는 국립농업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자세한 걸 모르고 간단한 농기구를 만들어보는 수업이라고 해서 일단 신청하고 조카를 집어넣었는데 이게 알고 보니 전시연계프로그램이어서 전시관도 둘러보고 문제도 풀고 만드는 활동까지 하는 거였어요.
한 시간 반 과정이고 초1~초4가 들을 수 있는 건데 초3조카가 마침 금요일에 학교에서 탈곡기, 트랙터, 컴바인 같은 농기구에 대해 배웠다면서 박물관에서 일부 기구를 보고 도리깨 모형을 직접 써봤다며 무척 반가워했고 재밌었다고 해요.
요런 미니미 도리깨를 만들어왔구요.
박물관이 막 생겼을 때는 겨울이라 작물을 볼 수 없었는데 박물관 외부에서 여러 작물과 사과나무와 목화도 볼 수 있었어요.
농업 관련 전시도 보실 수 있고 성인 혹은 어린이 대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후기 올렸습니다.
프로그램도 주차도 모두 무료였습니다.
댓글 4
/ 1 페이지
아기고양이님의 댓글의 댓글
@someshine님에게 답글
저도 도시에서만 자라서 뭘 모르는데 조카랑 다니면서 저 역시 곁눈질이든 전시를 보든 배우게 됩니다. 이런 공간이 생겨서 감사하게 되구요.
someshine님의 댓글의 댓글
@아기고양이님에게 답글
젊으시거나 공부를 엄청 열심히 하셨거나네요 어떻게 해도 제가 지는거 같죠 ㅎㅎㅎ
아기고양이님의 댓글의 댓글
@someshine님에게 답글
나이를 떠나 도시에서만 생활하면 다 저랑 비슷하지 않을까요. 전에 갯벌 갔더니 물때도 모르시는 분들이 좀 계시더라구요. ㅋㅋ
someshine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