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테코글루감독 경기 후 기자회견 전문.txt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나이불패 221.♡.7.94
작성일 2024.10.28 04:44
1,503 조회
1 추천
글쓰기

본문

https://www.football.london/tottenham-hotspur-fc/fixtures-results/every-word-ange-postecoglou-said-30239112




-오늘 경기는 뭐가 잘못됐을까요?


오늘 경기는 예상했던 대로 약간의 전투처럼 변했습니다. 멈추고 다시 시작하고 가만히 서 있는 일이 많았습니다. 우리는 그런 상황을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습니다. 그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의 본질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거죠. 경기는 일종의 전투로 변했고 그들은 우리보다 그것을 더 잘 처리했습니다.



-브라이튼에게 패배한 후 팀이 전투적이지 못했고 기본적인 것들을 하지 않았다고 말씀하셨었는데, 오늘도 비슷한 느낌이 있었나요?


아니요, 오늘은 다른 경기였습니다. 우리는 차분함을 유지하고, 결국 팰리스가 하고 싶어 했던 경기에 말려들지 않도록 해야 했습니다. 오늘 경기는 전투의 연속이었으며 경합과 멈춤, 기다림이 이어졌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 훨씬 더 명확한 판단을 내려야 했고 오늘처럼 하지 말아야 했습니다.



-전반전에서의 신체적인 싸움(경합)에 불만이 있으신 건가요?


아니요. 팰리스에게는 빅 게임이였고 그들은 항상 승리를 간절히 원했기 때문에 그런 일이 벌어진 겁니다. 오늘은 가만히 서 있는 상황이 많았던 것 같아요. 저는 그런 걸 싫어합니다, 이전에도 말한 적이 있죠. 하지만 경기의 흐름상 어쩔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선수들이 냉철해지도록 가르쳐야 할까요?


그것도 과정의 일환입니다. 선수들을 이런 상황에 더 많이 노출시키고 피드백을 제공하면, 다음 번에는 더 잘 대처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선수들이 팰리스에 물리적으로 맞서는게 필요했을까요?


그런 경기 방식을 원한다면 그렇게 할 수도 있겠지만, 또 다른 대처 방법도 있습니다. 차분함을 유지하고, 오늘처럼 그런 경기에 말려들지 않는 것입니다.



-그들과 같은 방식으로 경기를 하고 싶으신 건가요?


아니요, 그들과 같은 방식으로 경기를 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그들이 우리 방식에 맞춰 경기를 하도록 하는 겁니다. 그들 쪽에서 굉장히 공격적으로 나올 거라는 건 예상 가능한 일이었기 때문에, 일부는 우리 통제 밖에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심판이 그것을 어떻게 다루는지도 우리 손에 달린 게 아니죠. 경합 자체뿐 아니라, 경기 중단 시간과 경기 흐름을 늦추는 것 등은 우리 통제 밖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좀 더 잘 대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어리석은 실수를 하고, 어리석은 파울을 저지르며, 평정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렇게 되면 경기가 엉망이 되고 어떤 진전을 이루기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우리의 불만을 올바르게 다루지 못하고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갔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키 무어의 프리미어리그 첫 선발 출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말씀드린 대로 우리 관점에서는 누구에게도 좋은 경기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마이키는 그가 경기에 나설 때마다 더 나은 선수가 될 것이고, 그를 적절한 환경에서 자주 출전시킬 수 있다면 그는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오늘 많은 것을 배웠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우리가 되고 싶은 팀이나 우리가 하고 싶은 플레이 스타일을 위해서는 경기에서 특정 상황을 더 차분하게 처리하고 경기가 통제 밖으로 벗어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감독님의 경기 방식인 건 알지만)센터백이 골을 허용한 장면에서 뒤에서 공을 돌리는 데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 상황에 이르기 전에도 우리가 더 잘 대처할 수 있었지만 허용된 골은 좋지 않았고, 우리는 그런 방식으로 골을 내주면 안 됩니다. 다른 해결책도 있었으며 그 순간에도 평정을 잃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특히 오늘 같은 경기에서는 모든 것이 순조롭게 흘러갈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상황을 극복할 방법은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의 경기에서, 허용된 골은 실망스러웠습니다. 경기는 계속해서 팽팽한 접전이었습니다. 득점 기회가 많거나 경기가 아주 열릴 가능성은 없었기 때문에 그런 방식으로 골을 내준 것은 아쉬웠습니다.



-------------------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1 / 1 페이지

바다땅하늘님의 댓글

작성자 바다땅하늘 (2001:♡:3039:♡:55f5:♡:5b32:48d5)
작성일 06:55
전 질문의 답변을 근거로 다시 질문하면 일단 부인하는것 같네요 에효..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