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이 쇄빙선 맞냐고 비아냥 거리던 사람들은 그만좀 하면 좋겠습니다.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고무호스로로때리지말라 14.♡.61.147
작성일 2024.10.28 13:08
942 조회
26 추천
글쓰기

본문

법사위에서 가장 핵심을 공격하고 잘 싸우는게 조국혁신당 박은정이고, 다른 정당보다 빨리 탄핵운동 벌이는게 조국혁신당입니다.

민주당 지지율은 한계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민주당의 한계를 절감하는 사람들, 민주당을 그냥 싫어하는 진보 지지자들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조국혁신당의 지지율이 그리 높을수 있었고, 민주당+조국혁신당 의석수는 역사상 최다가 되었습니다.

조국혁신당을 자꾸 욕해봐야 남는 건 없습니다. 욕할 대상은 국짐당이죠. 괜히 우군을 적으로 돌리지 맙시다.

조국혁신당을 적으로 돌리면 대선때 조국혁신당 지지자들은 쳐맞고 가만히만 있을까요?

댓글 12 / 1 페이지

RE2PECT님의 댓글

작성자 RE2PECT (222.♡.128.124)
작성일 13:12
총선에서 조국혁신당 등장으로 진보진영에 큰 이득이였다, 아니였다는 정답이 없으니까요.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고, 아니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군이라며 지민비조를 외치시던 조국혁신당쪽에서 먼저 보궐선거에서부터 총구를 민주당으로 향한게 아닌가요..?

한가지 더 첨언하자면, 다모앙 내에서 어그로를 제외하고 조국혁신당을 비판이 아닌 비난이나 비아냥 한 사람이 있던가요 ?
민주당이든, 조국혁신당이든 정당한 비판은 할수 있다고 생각하고요,

조국혁신당에 대한 비아냥을 멈추자며 민주당의 한계를 언급하는점은 좀 불편하네요.
그 한계는 누가 정하는겁니까 ?

고무호스로로때리지말라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고무호스로로때리지말라 (14.♡.61.132)
작성일 13:46
@RE2PECT님에게 답글 민주당에 한계가 있으니 조국혁신당 지지율이 그리 나온거죠. 그럼 다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민주당이 완벽하면 그렇게 나올수기 없어요.
당장 수박들의 존재만 해도요. 걔들이 저번 대선때 이재명 공격하신건 인정하시죠?

RE2PECT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RE2PECT (222.♡.128.124)
작성일 13:52
@고무호스로로때리지말라님에게 답글 당연히 저번 대선 그리고 이번 총선전, 문재인 대통령 시절의 청와대 인사들, 민주당 인사들 이가 갈리는 사람입니다.
100%는 아니지만 당원들의 참여로 어느정도 수박으로 불리는 사람들 걷어냈고요.

총선 당시와 가장 최근의 조국혁신당 지지율의 차이에 대해 설명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

고무호스로로때리지말라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고무호스로로때리지말라 (14.♡.61.132)
작성일 14:18
@RE2PECT님에게 답글 지금도 80여명이 있는데요. 걷어낸거.. 맞나요?
제가 볼땐 오히려 늘어난걸로 보입니다.
어쩔수 없이 스트레스받지만 민주당을 지지해야 하는 사람들의 고통 언제까지 겪어야 할까요?
이번에 금투세 폐지한다면서요. 이게 맞나요? 종부세 폐지주장하던데.. 맞나요 정말?

외국인노동자의현실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외국인노동자의현실 (157.♡.92.86)
작성일 13:14
조국혁신당이 아니라
민주당도 매번 고쳐쓰기 힘들다며 탈당들 러쉬가 일어나는 게 다반사인 마당에요
그 혁신당 욕하시는 분들 중 진심으로 아끼면서 욕하시는 분들의 비율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으나
마냥 비아냥 거리지 말라고 하는 것 또한 좀 어불성설입니다...

아달린님의 댓글

작성자 아달린 (2001:♡:e208:♡:0000:♡:161d:f0a5)
작성일 13:15
이 글을 보니 이미 반쯤 적군인것 같네요.

고무호스로로때리지말라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고무호스로로때리지말라 (14.♡.61.132)
작성일 13:47
@아달린님에게 답글 전 지민비조예요. 적군이라면 지역구 민주당 안뽑죠.

고스트스테이션님의 댓글

작성자 고스트스테이션 (115.♡.205.115)
작성일 13:23
보궐 선거에 후보 냈다고 지X하는 거 같은데 그러면 다음 총선에 민주당은 조국혁신당 있으니까 비례 안 낼 거에요??
그리고 지난 총선에 조국혁신당이 없었으면 비례 12석이 다 민주당 의석이 됐을까요??
TK에서 국힘 의원들 오래 해먹는다고 욕 하는데 호남에는 썩은 민주당 의원이 없을까요?? 환노위 국감에 뉴진스 같은 걸 증인으로 부른 개념없는 의원이 호남 지역구 민주당 의원이죠. 민주당 간판만 따면 당선되는데 조국혁신당이 나타나서 귀찮고 위협이 되니까 욕하는 거 아닙니까.
건전한 경쟁은 서로를 발전시키잖아요. 능력이 딸려서 그런 경쟁이 싫으면 조용히 나가면 됩니다. 민주당 권리당원 된지 1년 남짓인데 자기 이익만 우선하고 시야가 좁은 당원들 보면 저것들이 국힘 지지자하고 다른 게 뭔가 싶을 때도 있습니다.

케틀벨러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케틀벨러 (124.♡.82.52)
작성일 14:10
@고스트스테이션님에게 답글 가장 정확하게 현재 민주당의 문제점을 지적하셨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호남 사람들이 민주당을 뽑는 이유는 도저히 국힘당 인간들을 뽑아줄 수 없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해서 민주당이 잘해서 뽑지는 않았다고 여겨집니다.
민주당은 자기들이 일을 더 열심히 하고 잘 할 생각을 해야지, 조국 혁신당을 깎아내린다고 해서 자기들의 위치가 올라간다고 여겨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그게님의 댓글

작성자 그러니까그게 (58.♡.165.52)
작성일 13:35
싸우덜마요.

redseok0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redseok0 (2001:♡:7440:♡:5155:♡:ec14:2219)
작성일 13:40
자꾸 시덥지 않게 갈라치기 하는 사람들은 그만하길 바랍니다. 저는 공정한 경쟁 건강한 경쟁은 좋다고생각합니다. 조국혁신당은 뜻을 같이 하는 친구입니다.

곰팅님의 댓글

작성자 곰팅 (175.♡.31.91)
작성일 15:15
민주당 지지율의 한계를 말씀하셨는데, 이런 얘기를 하실 수록 조국혁신당의 '대체재'로서의 한계도 부각됩니다. 말씀하신대로라면, 조국혁신당은 그저 민주당 찍기 싫어서 선택하는 대체재에 그칠 수 밖에 없는 거 아닐까요?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서로에게 도움되는 관계로 발전하려면, '대체재'가 아닌 '보완재'로서의 역할을 하면 됩니다. 지난 총선에서의 '지민비조' 구호도 서로 보완하는 측면에서 나왔던 얘기 아닌가요. 민주당만 이득을 본 게 아니라 양 당 모두 서로 이득을 본 결과라고 해야 맞지 않나요.

조국혁신당이 가야할 방향은 민주당을 때려서 얻는 반사효과가 아니라, 처음에 창당할 때 내세웠던 대로 보다 새롭고 세련된 모습의 정당이라고 봅니다. 민주당과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그냥 민주당의 대체재로서가 아닌 새로운 선택을 할 수 있는 거 아닐까요. '쇄빙선'에 대한 비아냥이 아니라, 진짜 그 역할을 기대하는거죠.

개인적으로 저는 이번 재보궐선거에 조국혁신당이 참여한 거 자체는 전혀 문제될 게 없다고 봅니다. 다만, 기존 정당들이 보여준 구태의연한 모습을 그대로 답습한 게 지적받을 일이라고 보는거죠.

덧붙여, "조국혁신당을 적으로 돌리면 대선때 조국혁신당 지지자들은 쳐맞고 가만히만 있을까요?"
이런 표현은 양당 지지자들의 관계를 더욱 악화시키는 데 악용될 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