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김건희 보좌할 제2부속실 다음달 출범…대통령실 인적 개편도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0.28 15:26
본문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대외활동을 공식적으로 보좌할 대통령실 내 제2부속실이 다음달 초 출범한다. 제2부속실 출범과 함께 대통령실 내부 인사도 소폭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김 여사를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한 공세가 거세지는 상황에서 대통령실이 자체 쇄신에 나서는 모양새다.
28일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대통령실 청사 내 제2부속실 설치 공사가 이달 말 마무리된다. 대통령실은 공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제2부속실을 공식 출범시킬 전망이다. 앞서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제2부속실이 다음 달 초쯤이면 윤곽을 드러낼 수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취임 후 당초 공약에 따라 제2부속실을 폐지하고 부속실만 운영했다. 부속실 안에 4∼5명 규모의 별도 '배우자팀'을 두고 김 여사의 활동 등을 보좌했다. 그러나 야권뿐 아니라 여권에서도 김 여사를 향한 비판이 이어지면서 제2부속실을 부활시키기로 결정했다.
제2부속실장으로는 장순칠 시민사회2비서관이 임명될 예정이다. 장 비서관은 현재도 제2부속실장 업무를 함께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 비서관은 국민의힘 보좌관 출신으로 인수위원회 등을 거쳐 대통령실에 합류, 지난해 말 국민공감비서관실 선임행정관에서 비서관으로 승진했다.
======================
지겹네요 또 2부속실로 물타기 하는 모양입니다
댓글 14
/ 1 페이지
Rhenium님의 댓글
만들어서 오히려 대놓고 활보하는 거 아닌가 몰라요. 비서관이고 뭐고 아는 사람들 자리 하나씩 만들어주고 나라 예산 쓰고 좋네요.
쭈쭈엉아님의 댓글
부속실이 아니라 누구말처럼 용산에 김건희‘구속실’ 만들고 강제조사해야죠
용산은 국민들한테 먹히지도 않는 그딴 쑈하지 말라
용산은 국민들한테 먹히지도 않는 그딴 쑈하지 말라
아수라님의 댓글
지금 처럼 제1부속실은 김거니를 그대로 보좌하고, 윤석열을 위해서 제2부속실 만드는거 같은데요
PearlCadillac님의 댓글
저거 만들고 자 이제됐지 특검소리 그만해 이거 하려나보네요.
iStpik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