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한은 실기론에 이수형 금통위원 "김연아 은메달 땄다 비판하는 꼴"
페이지 정보
본문
이수형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이 저조한 3분기 성장률에 한은 실기론이 점화되는 것과 관련해 "책임지지 않는 사람들이 김연아 선수에게 은메달을 땄다고 지적하는 꼴"이라고 강력하게 반박했다.
이 위원은 3분기 경제성장률이 0.1%에 그친 데 대해선 "나도 놀랐다"며 일시적 충격일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선진국 여성 중앙은행 총재·금통위원 회의 참석차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한 이 위원은 24일(현지시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 위원은 한은 예상치(0.5%)에 한참 못 미친 3분기 성장률 속보치(0.1%)에 관해 "나도 약간 놀랐다"고 밝혔다. 이어 "일시적 충격으로 조정되는지, 중장기적으로 충격이 지속되는지에 따라 통화정책의 방향이 달라진다"며 "지속적인 충격이라기보다 일시적 충격을 받았다는 게 설명력이 크다는 평가가 있다"고 했다.
이 위원은 한은이 금리 인하 시기를 놓쳤다는 '실기론'에 관해서는 이창용 한은 총재에 이어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이 위원은 "자영업자와 민간 소비가 어려운데 왜 금리를 내리지 않느냐고 하는데 우리 임무는 원래 물가 목표와 금융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영업이 어려운 것이 금리 인하로 해결되느냐, 해결된다면 얼마만큼 될 수 있느냐에 보수적인 입장"이라고 말했다.
국책연구기관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이 고금리·고물가로 인해 내수 회복이 더뎌지고 자영업자 부채 상환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금리 인하를 주장한 것에 대해 대치되는 의견이다.
이 위원은 "금리 완화로 부담을 더는 부분이 있지만 그게 주요 사항은 아니다"라며 "(통화정책은) 여러 요소와 경제 전반 건전성, 생산성, 체력을 고려해 우리 입장에서 최선을 다한 것"이라고 했다.
=================================
돈값은 하시는게...한은 요즘 너무 무능해요...
푸르른날엔님의 댓글
경제가 건전하지 않으니까 이모양 이꼴이죠.
이것들 imf때처럼 지들만 exit할 계획을 세워놓았나보네요.
던진도넛님의 댓글
건더기님의 댓글의 댓글
외부에 공식발언을 저렇게 하면 안되죠....
던진도넛님의 댓글의 댓글
2024년4월10일님의 댓글
김연아는
그 ㅇ같은 빙상연맹 밑에서도
별처럼 빛이 났어요
어따 비교를 하나요
보수주의자님의 댓글
너님들이 뭐 그리 잘났다고 ㅎㅎ
이카루스님의 댓글
집값도 설레발만 치다가 못잡고...
그 결과로 가계부채도 못잡고...
경제 성장률에 깜짝 놀라기나 하고...
CaTo님의 댓글
김연아는 자기가 은메달 땄다고 놀라진 않아. 왜 그런지 분석을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