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한은 총재 "경기침체 아냐…재정 통한 전면적 부양책 필요 없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0.29 16:22
본문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29일 "재정을 통한 전면적 경기 부양책은 필요 없다"고 말했다.
이 총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 '재정 정책을 제때 사용하지 않아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다'는 야당 의원들의 지적에 "(현재 우리나라) 경기가 침체에 있다는 말에 동의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아울러 "우리나라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3분기 수치를 고려하더라도 잠재 성장률보다 높은 수준"이라며 "전면적 경기 부양은 필요 없다"고 주장했다.
이 총재는 "다만 자영업자나 건설업 등 어려운 부분에 대해 부분적 부양은 필요하다"면서도 "금리 등으로 적극적 부양에 나서면 의도하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기준금리 인하에도 대출 금리가 오르는 현상에 대해서는 "가계부채, 부동산 가격에 대한 경고가 떴기 때문에 은행들과 협조 아래 대출을 줄이고 있다"며 "(대출금리 상승은) 그런 과정에서 나타난 현상이고, 가계대출 등이 안정화하면 다시 정상화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
ㅋㅋㅋ 한은은 역시 무능합니다
그나마 총재는 김연아드립은 않날리네요
댓글 3
/ 1 페이지
그녀는애교쟁이님의 댓글
쓸 재정이 없어서 재정정책을 못쓰는거자나요.. 돈없어서 못쓴다고는 할수 없으니
근데 쓴다고 해도 부동산에 퍼부을테니.. 그냥 안쓰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근데 쓴다고 해도 부동산에 퍼부을테니.. 그냥 안쓰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푸른미르님의 댓글
한은총재가 성장율 같은 얘기를 하고 있으면 안되죠
물가나 잘 안정시켜야 하죠
물가나 잘 안정시켜야 하죠
우주난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