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윤 대통령 "의료개혁 시급…실손보험 개선안 연내 개선안 내놓으라"
페이지 정보
본문
윤석열 대통령이 4대 개혁(의료·연금·노동·교육개혁) 추진 의지를 재천명했다. 특히 의료개혁의 시급성을 지적하며 올해 안에 실손보험 개선안을 마련할 것을 관계부처 장관에게 지시했다. 아울러 북한의 러시아 파병 등 대외 리스크와 당초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경제성적표 등을 거론하며 철저한 대응도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앞으로 두 달, 4대(의료·연금·노동·교육) 개혁의 추진 상황을 철저히 점검해 핵심 사업들이 연내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키워내고, 안정적인 노사관계 속에서 일과 가정의 균형을 누리도록 만들며 대한민국 국민이 어디에 살든 질 높은 의료 혜택을 받고 노후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려고 하는 것이 우리 정부의 4대 개혁"이라며 "사회 전반의 구조개혁 없이는 민생도 없고 국가의 미래도 없다"고 밝혔다.
[...]
이날 윤 대통령은 특히 "가장 시급한 과제는 의료개혁"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의료개혁 1차 과제로 발표했던 상급 종합병원 구조 전환 지원 사업도 박차를 가해주기 바란다"며 "의료개혁 2차 과제로 예정되어 있는 비급여와 실손보험 개혁도 추진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금융위원장과 보건복지부 장관은 의료체계 정상화를 이끌고 상생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실손보험 개선안을 연내에 마련하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
민영화 GO인걸로 보이네요
국짐놈들은 왜 의료랑 연금에 그렇게 침을 흘릴까요
득과장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