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정권을 경험한 사람들이 다시 수구 진영에 표를 주는 이유.
페이지 정보
본문
진보 정권에서는 국민들의 삶에 많은 지원을 합니다. 심지어는 입만 열면 노무현, 문재인 욕만 하던 어르신들의 경로당 난방비 지원 예산도 올리죠.
그리고 의료보험의 보장범위도 넓혀줍니다. 그럼 국민들은 훨씬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치료와 검사를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이걸로는 성이 안찬단 말입니다. 그래서 국민들은 단번에 자기들을 부자로 만들어줄 그 무언가가 없나.. 하고 둘러봅니다. 이때 마침 사기꾼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국민들의 환상을 단번에 들어줄 것이라고 약을 팝니다.
그럼 수구 진영에 표를 줍니다. 그럼 그때까지 부자되라고, 부자 만들어 주겠다는 자들이 권력을 얻은 후에 자기들만 부자가 되는 정책을 폅니다. 그리고 서민들의 지원과 예산은 깍고, 부자들 감세만 줄기차게 해줍니다.
부자들은 더 부자가 되고, 서민들은 더 가난해집니다. 서민들이 이를 알아차렸을때는 이미 세금은 엄한데 줄줄 새고 있고, 재정은 고갈되고 있고 나라는 비틀거립니다.
이게 아닌데.. 하면서 다시 진보정권, 민주진영에 표를 줍니다. 그럼 다시 민주당이 죽을 고생을 하면서 나라를 바로 잡습니다. 그럼 다시 이게 기본값이려니.. 하면서 국민들은 그걸 당연한듯 여깁니다.
그러다가 다시 욕심이 슬슬 고개를 듭니다. 왜 옆집 아파트는 올랐는데, 내 아파트는 떨어지거나 요대로지?
이때 다시 악마가 찾아와서 혀를 날름거립니다. 부자되게 해줄께요....
ps : 사람의 어리석음은 끝이 없고, 기억은 고작 10년을 가지 못한다.
사기꾼은 피해자가 원하는 것을 해줄 수 있다는 듯 썰을 풀고, 욕심은 피해자의 눈을 가린다.
어리석음은 또 반복되고, 악마는 인간의 탐욕을 비웃고 또 한탕 해먹는다.
레드엔젤님의 댓글
호그와트님의 댓글
엄청 잘해도 그게 당연하듯 여겼을 테니까요.
지금 윤을 겪어보니 이제는 다들 알겠죠..세상에 당연한건 하나도 없다는걸요
세상여행님의 댓글
고생해서 얻은 정권 쭈욱 이어서 개혁 끝낼 생각을 못하고 살만해지니까 자신도 기득권이라고 착각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