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전 의원이 잘못한 건 의리도 무엇도 아닙니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01 13:19
본문
전쟁에 비유를 해보자고요.
보통 전쟁이 나면 정규군이 투입되고 예비군이 편성됩니다.
비 직업군인 기준으로 20대 초반에 정규군으로 편성되며, 제대후 30대 진입 직전까지 예비군으로 역할을 합니다.
예비군 중에서도 연차에 따라 최근 제대자 일수록 전선으로 편성되며, 연차가 쌓이면 향토 방위의 임수를 수행합니다.
예비군 기간이 종료되면 만40세까지 민방위에 종사하며 민방위는 군인이 아닙니다.
전투 요원이 아니라 일종의 임시 공무원으로 국가에서 일손을 끌어다 쓰는 거죠.
41세 이후로는 현재 제도상으로는 그 어떤 군역도 하지 않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김남국 전 의원의 발언은 군역을 모두 마친 노병에게 전쟁이 급하니 다시 나오라고 총을 지어주는 겁니다.
관념적으로는 나라를 지키는데 국민 남녀노소 무관하게 싸워야 한다고 주장할 수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전략적으로 전술적으로 그 상황 자체가 막장인겁니다.
그 정도면 나라로서는 끝난 겁니다.
임기가 끝난 전직 대통령이 현실 정치에 참여할 수도 있고, 구심점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김남국 전 의원이 크게 착각하고 있는게 대한민국은 국민 주권 국가이며 이 나라의 주인은 우리 스스로이고 문재인 전 대통령은 국민의 주권을 모아 잠시 위탁을 맡겼던 대리인 이였을 뿐입니다.
주인 스스로가 직접 주권을 행사 하여할 자리에 전직 대리인을 부르는 어리석음과 진정한 국민 주권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었으면 좋겠군요.
댓글 5
/ 1 페이지
우주난민님의 댓글
지지자들 모처럼 만에 신나서 내일 시위 나갈 생각하고 있는데... 기분 잡치게 만들고... 분열하게 만들고... 에휴...
hellsarms2016님의 댓글
뭐 한방에 훅 가는군요 자기가 그런글을쓰면 아 내가 잘나서 전직 대통령을 까면 지지자들이 좋아하겠지?
나 좀 해?이런 마인드인거 같은데 .....검은것들끼리 놀면 너도 검은게 되는거 몰랐나?
나 좀 해?이런 마인드인거 같은데 .....검은것들끼리 놀면 너도 검은게 되는거 몰랐나?
느낌이좋다님의 댓글
참 적절한 표현입니다.
주권인 이 나라의 주인들의 절반이 개돼지이니 참담할 뿐입니다..
주권인 이 나라의 주인들의 절반이 개돼지이니 참담할 뿐입니다..
광또리님의 댓글
김남국은 자신의 행위가 갈라치기인 건 알고 있을까요? 그딴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에도 화가 나지만, 정무적으로도 멍청합니다. 정말.
나와함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