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민주 "'김병주 아프간 파병' 한기호 주장 거짓"…국힘 한기호 "발언 사과"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04 15:52
본문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최고위원은 4일 자신에 대해 '군인이던 시절 아프가니스탄에 다녀왔다'고 말한 국민의힘 한기호 의원을 향해 "가짜뉴스 선동과 유포를 즉시 중단하고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 동의 없이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에 꼼수 파병하려는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권이 가짜뉴스로 선동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 외교안보특위 위원장을 맡은 한 의원은 지난 1일 "민주당 김병주 의원이 '국회가 동의하지 않으면 파병은 헌법에 위배된다'고 한다. 본인도 소령 때 아프가니스탄, 중령 때 이라크에 갔다 오고 지금은 안 된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에 대해 "명백한 거짓말이고 가짜뉴스다. 저는 군 복무 시절이나 평생 아프가니스탄이나 이라크를 한 번도 간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한 의원의 발언을 보도한 매체들을 향해서는 "보수 언론들이 최소한의 확인이나 검증도 없이 퍼 나르기에 바쁘다. 가짜뉴스 선동과 유포를 즉시 중단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도 "한 의원이 선을 넘어도 심하게 넘는다"며 "당 법률위원장들은 오늘까지 (한 의원이) 공식 사과를 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하라. 경찰에 고발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한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김 의원이 현역 시절 파병됐던 지역을 오해했다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
어디서 구라를요
댓글 9
/ 1 페이지
파키케팔로님의 댓글
김병주 의원이 현역시절 본인이 이라크 다녀왔다는 소리가 아니라, 군이 그때 참관단 보낸적이 있었다.. 였지요?
Icyflame님의 댓글
거짓말하고 선동하는게 전문이죠.
조중동과 서로서로 그걸 계속 반복하고 사람들한테 가짜 정보를 세뇌하려고 하는거죠.
저런거 제대로 처벌해야합니다.
조중동과 서로서로 그걸 계속 반복하고 사람들한테 가짜 정보를 세뇌하려고 하는거죠.
저런거 제대로 처벌해야합니다.
D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