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손실 142억원 '적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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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11.04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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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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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고기님의 댓글의 댓글
@sdfsdfsdf님에게 답글
그건 넥슨이에요
부분 유료화 모델을 만들었고 그걸 전세계 게임사에서 참고하며 배워갔죠
엔씨는 일본 가챠 게임의 극악의 확률과 시도하다가 법적으로 제제당한 컴플리트 가챠를 시행하면서 악독하게 돈 긁기 시작한겁니다
부분 유료화 모델을 만들었고 그걸 전세계 게임사에서 참고하며 배워갔죠
엔씨는 일본 가챠 게임의 극악의 확률과 시도하다가 법적으로 제제당한 컴플리트 가챠를 시행하면서 악독하게 돈 긁기 시작한겁니다
sdfsdfsdf님의 댓글의 댓글
@웰빙고기님에게 답글
넥슨도 유료화 많이 한 업체이긴 하지만
저는 리니지 유료 매커니즘을 분석한 영상을 보고 하는 얘기예요. ㅎㅎㅎ
넥슨도 돈맛을 보기는 했겠지만 진짜 엔씨만큼 악랄하게 했을까 싶습니다.
저는 리니지 유료 매커니즘을 분석한 영상을 보고 하는 얘기예요. ㅎㅎㅎ
넥슨도 돈맛을 보기는 했겠지만 진짜 엔씨만큼 악랄하게 했을까 싶습니다.
웰빙고기님의 댓글의 댓글
@sdfsdfsdf님에게 답글
넥슨이 악랄한 게임사의 시초입니다
월 정액제 게임일 때도 엔씨는 굉장히 부정적인 여론이 많았는데 그 이유가 게임을 하려면 현질을 해야 된다는 인식 때문이었죠
그 현질을 유저에게 아이템을 구매해야 되다보니 게임사는 가져가는게 없었고 작업장이 난립하면서 현질 게임으로 알려졌었죠
그러다 이후에 넥슨한테서 배워서 캐쉬템들 출시하기 시작했지만요
넥슨은 현질을 해야 되는건 마찬가지지만 회사에 현질을 할 수 있도록 강화권 같은 템이나 능력치 붙은 캐쉬템을 판매했었구요
게임사가 직접 게임 내 경제에 개입하면서 이득을 취하면서 수익이 더 많이 난다는걸 보여준겁니다
월 정액제 게임일 때도 엔씨는 굉장히 부정적인 여론이 많았는데 그 이유가 게임을 하려면 현질을 해야 된다는 인식 때문이었죠
그 현질을 유저에게 아이템을 구매해야 되다보니 게임사는 가져가는게 없었고 작업장이 난립하면서 현질 게임으로 알려졌었죠
그러다 이후에 넥슨한테서 배워서 캐쉬템들 출시하기 시작했지만요
넥슨은 현질을 해야 되는건 마찬가지지만 회사에 현질을 할 수 있도록 강화권 같은 템이나 능력치 붙은 캐쉬템을 판매했었구요
게임사가 직접 게임 내 경제에 개입하면서 이득을 취하면서 수익이 더 많이 난다는걸 보여준겁니다
제리아스님의 댓글의 댓글
@sdfsdfsdf님에게 답글
도박판을 떠나서 게임업계 모럴해저드를 일으킨 장본인인건 인정합니다.
강동구생물님의 댓글
저 회사 아직도 안 망했어요??
얼마전에 리니지2 본섭 한 번 가보니까, 온통 오토밖에 없던데 ㅋㅋㅋ
아이온이고 뭐고 간에 엔씨가 만든 게임은 다 사실상
리니지3, 리니지4, 리니지5 인데
어케 아직 회사가 Yuji 되는거죠? ㄷㄷ
얼마전에 리니지2 본섭 한 번 가보니까, 온통 오토밖에 없던데 ㅋㅋㅋ
아이온이고 뭐고 간에 엔씨가 만든 게임은 다 사실상
리니지3, 리니지4, 리니지5 인데
어케 아직 회사가 Yuji 되는거죠? ㄷㄷ
TheS님의 댓글
질리지도 않고 꾸역꾸역 '마라맛 두바이 민초 X고기 로제 탕후루' 같은 거 만들어서 적자인가보네요.
Bigwrigglewriggle님의 댓글
기업 분할 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그간 욕 먹으니깐 리니지 라이크가 아닌 게임 개발 중이라고 개발영상 내보냈는데 최근에 대부분 취소했더군요. 수익도 시들하니 대규모 구조조정 하고 싶은데 반발이 크니깐 기업 분할해서 털어낼 속셈이었나보네요.
그까이꺼대충님의 댓글
개발자 대비 임원만 어마어마하게 가지고 있는 회사
놀고먹는 임원들 엄청 많음. 임원들 먼저 구조조정 가야하는데 안함
놀고먹는 임원들 엄청 많음. 임원들 먼저 구조조정 가야하는데 안함
sdfsdfsdf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