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정부, 서울 서초 포함 수도권 4곳에 신규 택지 조성…5만 가구 공급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05 16:14
본문
서울 서초와 서울 주변 10㎞ 이내의 지역 4곳에서 689만㎡(208만 평)의 신규 택지가 조성돼 주택 5만 가구가 공급됩니다.
이를 위해 12년 만에 서울 시내 그린벨트 일부를 해제하는 등 전체 사업의 96.2%를 그린벨트 지역에서 추진합니다.
국토교통부는 8·8 주택공급 방안의 후속 조치로 신규 택지 후보지 4곳을 오늘(5일) 발표했습니다.
신규 택지 후보지는 ▲ 서울 서초 서리풀지구 221만㎡(2만 가구) ▲ 경기도 고양 대곡 역세권 지식융합단지 199만㎡(9천400 가구) ▲ 경기도 의정부 용현 81만㎡(7천 가구) ▲ 경기도 의왕 오전왕곡 187만㎡(1만 4천 가구)입니다.
국토부는 이들 후보지에 대해 "환경적 보전 가치가 낮은 개발제한구역과 공장·창고 등이 난립해 난개발됐거나 난개발이 우려되는 지역으로 계획적·체계적 개발이 필요한 곳"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서울 서리풀의 경우 국민적 선호도가 높은 강남 생활권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인근 신분당선(청계산입구역), GTX-C(양재역) 등이 위치해 철도 접근성이 뛰어나고 경부고속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분당내곡도시고속도로 등도 있어 지역 간 이동이 편리한 곳입니다.
이 지역은 자연경관, 인접 첨단산업 등과 연계해 첨단산업 및 주거 복합 공간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고 정부는 보고 있습니다.
====================================
무슨 강남에 한맺혔나.yo?
댓글 10
/ 1 페이지
일리케님의 댓글
인구는 줄어가는데!!!!
아파트를 다 허물어 버려도 시원치 않을판에...ㅡㅡ;;;
아파트 지겹네요...
아파트를 다 허물어 버려도 시원치 않을판에...ㅡㅡ;;;
아파트 지겹네요...
얼남인즐님의 댓글
아파트라고 죽어라 떠드는 노래까지 있는걸 보면 이나라에 아파트란 물건은 참 대단한 발명품이긴 합니다.
노랑책깔피님의 댓글
사진 속 고양시 대곡역 인근은 일산과 화정을 나누는 느낌의 한적한 동네라서 아파트만 가득한 일산과 화정에서 조금은 숨통이 트는 공간이였는데 기여코 저기도 개발을 하는군요.. 공급이 부족한게 아니고 집값이 비싼게 문제인데
EddyShin님의 댓글
결국 오 씨가 하려던 거 하네요. 나라 꼴이 뒤숭숭할 때 해 처먹네요. 정권 바뀌면 반드시 뒷돈 먹은 넘 없는 지 체크해서 있다면 재산 몰수하고 처 넣어야 합니다.
기후위기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