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게이머 사이에서 외면 받고 있는 이유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vader 220.♡.170.169
작성일 2024.11.06 10:21
1,792 조회
2 추천
쓰기

본문

1차 이유. 애플이 게임사에 지원이 거의 없었습니다. 게임사들이 윈도우 환경 + 최근엔 콘솔 환경 위주로만 만들었습니다. 


2차 이유. 그래서 애플 컴퓨터는 게임 자체를 하지 않거나, 애플에 게임에 대한 기대가 전혀 없는 사용자만 몰렸습니다. 


3차 이유. 게임 말고 에코 시스템 - 프로툴, 음악 소비자 층이 견고해지고 브랜드의 선입견이 두터워집니다.

"애플은 게임 없어, 애플에는 게임 유저가 없어."


4차 이유. 애플은 혁신 기업으로서 워딩 그대로 혁신을 합니다. 과거의 것은 그냥 쓰레기통에 버려요.

몇년 걸쳐 게임 만들어서 막상 냈는데 OS 변경 했다고 이전 sw 지원 정책 자체를 버립니다.

윈도우는 진짜 근질기게 과거 시스템 지원을 해 줍니다.  

게임사 입장에서는 유지비 많이 들고요, 게이머 입장에서는 구매한지 2-3년 지났지만 여태 재미나게 해온 스팀 게임을 더이상 할 수 없는 경우가 태반이었어요. 

iOS는 이와는 정 반대로 과거 OSX 시절과 비교해 보면 모두에게 천국입니다. 


아무리 포팅툴 만들고 메탈을 잘 다듬어도 애플은 신뢰를 스스로 쌓지 않았어요. 

실리콘으로 왔으니 iOS기기처럼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지원해주겠지 희망을 품고 있갠합니다.

iOS게임도 Mac에서 가능하니 iOS 만큼은 해 주겠지 라고요.  

그치만 iOS 게임의 울타리 넘어가는 건 또 다른 이야기죠. 


오랫동안 위 이유로 해서 메이저 게임사도, 유저도 애플을 쉽게 믿지 않을거에요.

"OSX는 게임이 없어." "OSX는 게이머가 없어" 



댓글 13 / 1 페이지

제리아스님의 댓글

작성자 제리아스 (118.♡.6.37)
작성일 11.06 10:23
사실상 애플도 그냥 겜하고 싶음 패러럴즈 깔아로 굳어진거 같습니다 ㅡ.ㅡ

LEC16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LEC16 (211.♡.12.162)
작성일 11.06 10:31
@제리아스님에게 답글 애플 실리콘 이후 패러럴즈도 안됩니다.

핫산V4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핫산V4 (222.♡.78.168)
작성일 11.06 10:24
하겠다는 생각이 있으면 돈 써서 포팅비라도 지원해줘야
하나 둘 포팅을 할건데
그러지도 않고
게이머들 입장에서도 그닥 매력적이진 않은 플랫폼이죠
가격이나 최고 성능이나 모두요

0sRacco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0sRacco (164.♡.222.147)
작성일 11.06 10:25
90년대 초반에 인디아나 존스 : 아틀란티스의 운명을 했는데, 집에 있던 IBM하고 친구 집에 있던 매킨토시하고 비교해 봤어요. 비디오가 상대가 안 되어서리 매킨토시가 너무 부러웠던 ㅎㅎ. 근데 한창 IBM은 불법복사로 다양한 게임을 하는데, 친구 왈, '게임하려면 매장에 가서 게임 나왔나 물어봐야해...게임이 없어' 라고 ㅋ

건강한전립선님의 댓글

작성자 건강한전립선 (118.♡.236.75)
작성일 11.06 10:27
저한테 맥은 그냥 전기 적게 먹는 컨텐츠 소비용 머쉰 ㅎ

달짝지근님의 댓글

작성자 달짝지근 (125.♡.218.23)
작성일 11.06 10:34
PC는 게임 하기에는 가성비가 너무 안 좋은 기기죠
거기다 맥은 하드웨어가 너무 제한적이고 스토리지 메모리 업글도 불가능합니다
그나마 CPU GPU SSD 고를수 있는 X86기반의 PC가 게임하기에 용이한 편이라 아직도 명맥이 이어지는 것이고요

Beambob님의 댓글

작성자 Beambob (13.♡.43.195)
작성일 11.06 10:35
오히려 제한된 환경에서 게임 몇개만 겨우 구동가능할떄
그 게임이 또 재밌그등요~

외국인노동자의현실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외국인노동자의현실 (157.♡.92.86)
작성일 11.06 10:37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소니와 닌텐도 천하 아닌가융...

김링크님의 댓글

작성자 김링크 (210.♡.105.1)
작성일 11.06 10:47
최근에 윈도우 10->11로 넘어가면서 겪고 있는 진통을 애플 환경에서는 매년 겪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에서는 10년전에 개발 다 해놓고 업데이트 한번도 없는 게임이 아직 잘 돌아가는 반편
애플에서는 게임 업데이트 한지 2~3년만 지나면 최신 OS에서는 버그가 있거나 아예 실행조차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루하루님의 댓글

작성자 하루하루 (222.♡.127.205)
작성일 11.06 10:49
포팅킷 계속 업뎃중이고..
얼마전 출시한 m4pro급만 되어도 디아블로4 정도는 이제는 가볍게 돌아가는 성능인 것 같고..(m1pro에서도 원활한 수준이니)
뭔가 계속 판을 짜는 것 같긴한데 돈을 안푸는건지 A급 게임들 공식 출시가 느리긴 하네요 ㅎㅎ

보수주의자님의 댓글

작성자 보수주의자 (218.♡.42.109)
작성일 11.06 10:50
맥으로 와우하고 있습니다. 스타2도 했구요...블리자드 감사합니다...ㅠ

헤에님의 댓글

작성자 헤에 (211.♡.1.202)
작성일 11.06 10:56
고성능 맥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게임 지원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WWDC에서 매번 AAA급 게임을 소개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물론 OS 업데이트에 따른 과거 게임 지원 문제는 애플이 신경쓰지 않는다는 고질병은 변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업체에서 업데이트해라는 식이죠.

춘천안양사람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춘천안양사람 (222.♡.216.114)
작성일 11.06 17:10
사실 오피스로도 별로기는 하지만 거야 브라우저기반으로 대체 가능하다고 쳐도 게이밍은 넘나 다른 애기죠
MS도 지금의 기반을 쌓는데 얼마나 똥구녕 불타게 고생을 했는데 애플은 자꾸 이걸 날로 먹으려는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