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폰에서 게이밍성능이 아쉬운 가장 큰 이유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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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o_profile 핫산V4 122.♡.122.47
작성일 2024.11.06 2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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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뭐 아주 아주 수년전부터 나오던 말인 

그래픽 라이브러리 문제가 좀 큽니다.


저도 알못이라 대충으로 설명하면 

뭔가를 만들기 위한 공구박스라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open gl, Direct X, Vulkan, Metal 이런것들 들어보셨을겁니다. 


아이폰과 맥 같은경우 open gl을 사용하다가 

최적화도, 하드웨어 성능을 잘 뽑아낼수 있는메탈이 등장후 몇년뒤 칼같이 open gl을 막아버렸습니다. 


윈도우 같은 경우 언제나 모두다 지원하면서 

다이렉트 엑스가 메인이죠

물론 다이렉트 엑스는 pc게임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평도 좋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는 open gl을 사용하면서 벌칸을 추가 하긴 했지만....

벌칸의 악평들(최적화가 너무 어렵다, 복잡하다, 툴이 부실하다 등등)

과 언제나의 조별과제....로 인해 아직도 적용된 게임이 몇 없는 상태입니다. 


이 이야기가 대충 몇년..아니 5~6년 전에도 나왔던거 같은데

아직도 별 차이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게 바뀌어야 안드 게임 성능이 확실히 더 좋아질건데 말이죠 


가장 최신 칩인 a18pro와 스냅 8 엘리트의 

그래픽 벤치마크 성능 차이는 

꽤 큰 갭이 있을 정도로 스냅이 좋습니다. 

정확히는 2세대 전인 젠2부터 아이폰의 그래픽 성능을 넘겼지만

저런 이유로 실성능이 안나오다가


벤치 성능이 저정도로 차이 나니 이제 동률 혹은 스냅쪽이 조금더 좋다는 말이 나오는 상황이네요

 

댓글 3 / 1 페이지

데저트님의 댓글

작성자 데저트 (211.♡.180.130)
작성일 어제 21:34
그냥 단순히 파편화의 문제 아닐까요?
아이폰이야 단일 플렛폼이라해도 무방할 기기이고 안드는 운영체제만 뿌리가 같은 뿐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아주 그냥 중구난방이죠.
잘 아시겠지만 한 플렛폼에 맞춰 최적화를 하는 것과 범용성을 가지도록 하는 건  최종 결과물에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봅니다

핫산V4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핫산V4 (122.♡.122.47)
작성일 어제 21:41
@데저트님에게 답글 그렇지만 더 난리난 PC시장과 단일 기기 타겟하는 콘솔시장의 게임들의 최적화 차이를 보면
요즘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데저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데저트 (211.♡.180.130)
작성일 00:04
@핫산V4님에게 답글 예전 콘솔이야 동시대 PC 보다 하드웨어 자체 성능도 같거나 높았지만 요즘은 PC의 하드웨어 성능이 그냥 압살 수준이죠. 콘솔과 비등한 수준의 PC로 본다면 콘솔쪽이 훨씬 쾌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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