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역사 선생님이 말한 투표 잘 하는 방법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09 11:09
본문
히틀러가 뽑힌 이유가 뭘까?
그래, 국민들이 투표를 잘못해서다.
그리고 그 대가로 전쟁과 죽음을 맞이했어.
지금도 히틀러 같은 정치인이 많을까 적을까?
맞아, 엄청 많지.
너희들도 곧 투표할 날이 다가오는데 어떻게 투표해야 후회하지 않을까?
그냥 유튜브나 인터넷에서 이 후보가 좋아요 하고 덮어두고 찬양하거나, 반대로 나쁜 놈이에요 하고 욕하거나 우스꽝스럽게 그림 합성되거나 노래로 만들어지는 건 전부 걸러.
주변에 카카오톡 등으로 혹은 직접 입으로 누구 뽑아라, 누구 뽑지 마라, 누구 뽑으면 우라나라 잘 산다, 누구 뽑으면 망한다 그런 말도 걸러라.
사기꾼과 정치꾼들은 이런 선전 선동을 히틀러만큼 능숙하게 익혔고 그 수법도 교묘하거든.
그럼 선생님, 어떻게 뽑아야 해요? 이렇게 물을텐데 그 방법은 자기가 조사하는 거란다.
요즘 인터넷 보면 사람 정보 잘 찾잖아? 신상털이나 스토킹하려 그래서 문제지. 너희들도 뽑을 후보 이렇게 직접 조사해 보고 판단해.
특히 그의 일생, 진정성, 신뢰도 등을 잘 생각해라. 또 공약도 중요하지만 그 공약울 잘 지킬 만한 사람인지도 살펴봐라.
그래서 남들이 욕하는데도 내가 보기에 괜찮으면 뽑고, 남들이 칭찬하는데도 내가 보기 영 파이다 싶으면 걸러.
그러면 최소한 투표 후 왜 내가 이딴 놈을 뽑았냐 하고 후회하지 않을 거야.
수업시간 때 역사 선생님이 하신 말인데…
거의 15년이 되었지만 저 조언은 정말 뼈가 되고 살이 되더군요.
그레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기회가 되면 알리고 있죠…
댓글 6
/ 1 페이지
콘헤드님의 댓글
일부 개독교 목사, 특정지역주의자, 군부독재정당의 계승자, 친일파와 관련성만 살펴보고 걸러도 올바른 선택이 가능합니다.
까망꼬망1님의 댓글
찾아보기 힘들면 국짐 이력 있는지만 봐도 중간은 갑니다...그쪽당 출신은 무조건 거르는게 답이거든요.
기본적인 인성이 있다면 그쪽에 있을수가 없죠. 똥물에 들어가서 좋다고 하는건 구더기밖에 없으니까요
기본적인 인성이 있다면 그쪽에 있을수가 없죠. 똥물에 들어가서 좋다고 하는건 구더기밖에 없으니까요
순후추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