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민노총과 경찰 특경대간 충돌이 발생된 원인 - 현장 직관
페이지 정보
본문
어제 오후 4시 부터 민노총 집회, 5시 촛불집회 그리고 6시 30분 민주당 집회를 연합해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전 자원봉사를 하려고 1시쯤 도착을 했습니다.
행사전 사전 준비를 위해 1시 반경부터 자원봉사를 했고.. 이미 100번 이상을 행한 내용이기 떄문에 큰 무리 업시 자원봉사분들과 같이 사전준비는 3시쯤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3시 15분에서 30분사이부터 민노총에서 다른 곳에서 사전 행사를 하고 행사장 진입을 위해 행진을 하면서 들어오게 되어 있고 이미 경찰과 협의를 한 상태이며, 민노총에서는 만약을 위해서 금속노조를 행사대 최 후미이 위치 시키며 행사장에 진입을 할려고 질서정연하게 들어 오고 있었습니다.
3시 40분경 행사장이 꽉차서 이미 신고 받은 행사 진행 지역인 시청역 인근을 넓혀 달라고 민노총측에서는 끝도 없이 광고하고 요청을 하였으나, 경찰은 개 무시를 하고있었고, 자원봉산단에서도 경찰에게 바리케이트가 너무 잘 못 쳐저 있어, 이러면 충돌이 발생되니 사전 해결을 해달라고 수도 없어 요청하였으나, 경찰 기동대 대장들은 귀등으로 듯고 자기들은 지금 위 지시에 따라 작전을 하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싸우자는 거였습니다. 민노총이 어떠한 행동을 하기 이전에 경찰은 민노총을 적으로 규정 짓고 반 국가단체로 판단하고 몇천명의 경찰을 전국에서 불러올려(심지어 울산 경찰특공대도 있었습니다.) 민노총을 반 국가단체 폭력 집단이라고 규정하고 민노총을 향해 개속해서 도발을 하더라고요...
3시 50분경 4시에 집회를 시작해야 하니 행사장을 넓여 달라고 방속을 계속했으나, 경찰은 행사장 공간을 더욱 줄이려고 특공대를 움직이더라고요...
4시가 넘어서 결국 민노총 참여자들이 경찰이 쳐노 휀스를 흔들어고 경찰은 민노총 참가자에게 폭력을 가했습니다.
민노총이 먼져 한 행동이 특경대 몇천명이 외곽에 있는 시민들에게 폭력을 행사하니 가만이 있을 수 없었던 민노총 참가자들이 특경대에게 대들었고 결국 민노총 참가자와 특경들간에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특경들은 완전 무장을 한 상태이고 당연히 민노총은 전혀 대비를 못한 상태로 쪽수로 밀었고, 이건 경찰이 유발한, 이 정권이 유도한 확실한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여 현장에 있는 일반 경찰조차 특경들의 행동에 대해서 이건 아니라고들 하더라고요...
민노총 단체가 과한면이 있을 수 있으나, 어제 집회는 엄연히 경찰이 유도 하고 발생시키고 집회 참가자에게 폭행을 가한에 명확한 사건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어떠한 정권이 이렇게 후안무치 무대뽀가 있을 까요...
유투부에 서울의 소리외 많은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한가발은 현장 확인도 하지 않고 이리 언론질은 하는 것은 명확히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일반 시민들이 영상을 촬영하고 녹음을 한 상태입니다.
이건 정말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우리는 평화적인 집회를 원하나 그들은 이 집회를 거짓 선동으로 몰록 폭력 집회로 규정질려고 하네요
다음주에 전국 집중집회에서는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100만 200만 집회를 만들고 그들이 더이상 경거 망동을 못하도록 도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래 영상은 서울에 소리에 올라온 경찰 과잉 대응 영상입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럽알라님의 댓글
webzero님의 댓글
공권력을 사용할수 있는 만큼 그만큼 본인들의 법적 책임이 일반 시민들 보다 훨씬 크고 무겁다 라는 인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양념토끼님의 댓글
민주지산M님의 댓글
경찰들 방호복에도 이름 , 방패에도 이름 기재하게 해야 합니다
시위자 뿐만아니라, 폭력 조장하는 경찰들도 강력처벌해야죠
It덕님의 댓글
견찰 정보과에서 인터넷, 언론에 지들은 다 합법이고, 먼저 맞았답시고 여론조작 하고 있는것 같던데... 풀버전보면 그런 소리 못하죠.
지들이 합법집회 방해하고, 폭력유도하고, 위험한데도 안열어주고, 항의하면서 좀 넓히려니까 사람 쳐팼죠.
clien11님의 댓글
더 많은 사람이 모여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