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만든 기능성 메모리게임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11 08:51
본문
계산기를 한글로 바꿔봤습니다. 맨 처음에는 그냥 이런 생각을 구현해보는데 이어서 실제로는 메모리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자 스타트 하면 먼저 숫자를 1개 보여줍니다.
일이삼사오육칠팔구영 으로 되어 있는데 영은 공으로 바꿔야 할거 같기도 합니다. 하여간 위치는 계속 바뀝니다. 마치 인터넷은행 숫자키 입력 부분처럼 말이죠. 어찌됐건 이 게임은 한글 배우는 목적도 있습니다. 외국인이나 유아에게 한글 숫자를 배우기를 할 수 있게 하려는 것이죠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숫자가 단위가 올라가고 함께 입력할 수 있는 시간도 조금씩 늘어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내 반응속도가 이전과 비교해서 얼마나 빨라지고 있는지 기록해서 보여줍니다.
제가 만드는 게임은 그냥 간단하지만 기능성 게임으로 곧 케릭터를 바꾸거나 모양에 대한 것 이외에 숨은 그림 찾기 눈으로 찾는 미로찾기 등등 다양한 게임을 구현해볼 예정입니다.
쉽지만 인지력을 높일 수 있고 터치하는 감각, 폰을 회전시켜야 보이는 것, 폰을 흔들어야만 뒷 글자가 나오는 등등
기능성게임이지만 한글같은 문자 특유의 오토마타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넣어볼 생각입니다. 네모난 글자를 3~4개로 보여지는 것은 별로 없으니 재미있는 생각이... 혼자만의 세계에서 놀고 있습니다.
주판 음성계산기도 준비중입니다. 문제출제는 음성으로 답은 주판으로 놓는 게임인데 잘 구현될지 모르겠어요~ 이요~ 이요계산기... 몇이요 몇이요 몇이면?
제일 바쁠때 엉뚱한 짓만 하는
댓글 4
/ 1 페이지
제리아스님의 댓글
우리나라 숫자 체계가 숫자당 정확히 한 음절인게 대단한 강점이라고 하죠
이게 단기숫자 기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나란 전화번호 10자리야 가볍게 듣고 바로 외워 적지만 외국에선 이게 쉽지 않다더군요
이게 단기숫자 기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나란 전화번호 10자리야 가볍게 듣고 바로 외워 적지만 외국에선 이게 쉽지 않다더군요
sltx님의 댓글의 댓글
@제리아스님에게 답글
한 음절은 한자음 아닌가요?
하나,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은 두 음절이잖아요.
하나,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은 두 음절이잖아요.
제리아스님의 댓글의 댓글
@sltx님에게 답글
기수야 그렇지만 단기 기억용으론 보통 서수를 쓰죠
8878877
여덣로 안하고 팔팔칠팔팔칠칠로 외듯이 말입니다.
8878877
여덣로 안하고 팔팔칠팔팔칠칠로 외듯이 말입니다.
kita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