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日보수당대표 망언 - '30세 넘으면 자궁적출'이 저출산대책?…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11 10:31
본문
일본 극우 정치인이 저출산 대책이라며 "30세를 넘으면 자궁을 적출해야 한다"는 망언을 해 물의를 빚고 있다.
11일 현지 공영방송 NHK 등에 따르면 극우성향인 일본보수당 대표 햐쿠타 나오키는 지난 8일 한 유튜브 프로그램에서 "이것을 좋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소설가의 SF(과학소설)"라고 전제한 뒤 "예를 들어 여성은 25세를 넘어 독신인 경우 평생 결혼할 수 없는 법을 만들든지 30세를 넘으면 자궁을 적출한다든가"라고 발언했다.
해당 발언의 구체적 의도는 더 언급되지 않았지만 출산을 기피하는 여성에게 시한을 정해 놓고 공포감으로 압박해야한다는 말로 여겨진다.
이 발언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자 그는 전날 나고야시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것은 SF라고 한 다음 말한 것으로 내 주장은 아니다"라면서 "이 정도 일을 하지 않으면 사회구조를 변혁할 수 없으며 지금 사회 구조, 여성 진출구조를 바꿀 수 없다는 의미로 발언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거부감과 불쾌감을 느낀 여성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 부분에 관해서는 철회하고 사과한다"고 덧붙였다.
햐쿠타 대표는 아베 신조 전 총리와 친분이 깊었던 것으로 알려진 방송작가 겸 소설가다.
==============================
멍개소리인가요??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13
/ 1 페이지
풍사재하님의 댓글
별로 놀랍지 않네요
우리나라 자칭 보수라는
섬나라 왜구 시다바리 매국 토왜종gsk떼들에게서도
저런 ㄷㅅ종을 종종 보게 되니
놀랍기 보다는
역시나 섬나라 왜구 dna 아니랄까봐
생각이 먼저 듭니다
우리나라 자칭 보수라는
섬나라 왜구 시다바리 매국 토왜종gsk떼들에게서도
저런 ㄷㅅ종을 종종 보게 되니
놀랍기 보다는
역시나 섬나라 왜구 dna 아니랄까봐
생각이 먼저 듭니다
보수주의자님의 댓글
남자도 컷팅해야죠
하여튼 학살을 밥먹듯 저지르던 나라라 그런지, 발언도 참 잔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