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남녀공학 결사반대" 근조화환·대자보…들끓는 동덕여대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11 15:22
본문
동덕여자대학교에서 남녀공학으로 전환한다는 논의가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총학생회를 비롯한 학생들은 근조 화환을 보내고 대자보를 쓰며 강하게 반대하고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동덕여자대학교를 검색해 보니 재적 학생 수에 남학생이 0.1%라고 표시됩니다.
다른 여대는 모두 여학생 100%라고 쓰여 있습니다.
지난 7일 학교에서 남녀공학 전환 논의가 나왔다는 사실이 알려진 뒤여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학생들 사이에서는 이미 공학 전환이 진행되고 있는 것 아니냐는 불만의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학교 건물에는 '공학 전환을 결사반대한다'는 근조 화환이 가득 늘어섰고, 약 1,600명의 학생이 공학 전환에 반대하는 연대 서명에 참여한 상태입니다.
학교의 공시 자료에 따르면 정원 외 남학생이 6명 있지만 한국어 문화전공인 외국인 재학생으로 남녀공학 논의와는 관계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학 측은 "대학 발전 계획을 수립하는 회의에서 남녀공학 전환 의견이 나왔지만 가능성일 뿐 결정된 건 없다"며 무작정 진행하는 상황은 아니라고 밝혔는데요.
총학생회는 철회를 요구하는 무제한 토론과 함께 피케팅 시위를 벌일 예정입니다.
===================================
다들 외국인은 받던데요...
댓글 9
/ 1 페이지
잔망루피님의 댓글
반대하는 쪽도 이해하지만 학교측도 이해합니다. 그리고 한참전에 상명여대가 상명대 공학으로 바뀐 케이스도 있죠...
테라인코그니타님의 댓글
폐교냐 공학이냐 선택하라고 하면 답은 뻔한건데...
조선시대 열녀문도 아니고...
조선시대 열녀문도 아니고...
잎과줄기님의 댓글
상명여대도 상명대로 전환되었죠. (성공적인지는 잘 모름.)
학교 유지 자체가 문제되는 상황에서 여대들 제법 시도할 듯요.
정체성의 문제 등 여러 이유로 반대는 당연할 것이고, 과연 시도할만한 메리특 있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학교 유지 자체가 문제되는 상황에서 여대들 제법 시도할 듯요.
정체성의 문제 등 여러 이유로 반대는 당연할 것이고, 과연 시도할만한 메리특 있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랑랑마누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