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명태균 "검찰, 대통령 부부 조사 안 했으면 내 혐의 입증 안 돼"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앙근 106.♡.214.34
작성일 2024.11.14 09:15
1,297 조회
21 추천
글쓰기

본문

'공천 개입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명태균 씨가 오늘(14일)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앞두고 소명서에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조사가 이뤄지지 않아 증거가 없다'는 입장을 담은 걸로 확인됐습니다.

MBN이 입수한 명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신문 소명서에 따르면 명 씨는 "검찰이 윤 대통령과 김 여사를 조사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바, 이에 대한 진술도 확보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명확성이 떨어진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이 명 씨에게 적용한 '국회의원 후보 추천과 관련하여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에서 '국회의원 후보 추천과 관련'의 경우 전 미래한국연구소 회계책임자였던 강혜경 씨 진술 등 간접 증거만 있을 뿐 대통령 부부 조사를 통한 직접 증거를 확보한 게 없으니 명 씨의 혐의를 입증할 수 없다는 겁니다.

명 씨는 또 검찰이 구속영장 청구서에 "국회의원과 같은 지위에서 정치활동을 했다"고 지적한 점에 대해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 사무실에서 맡았던 당협위원회 본부장 등 직함은 정치자금법상 정치활동을 하는 자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반박했습니다.

==============================

잘한다 바지끄댕이 잡고 같이 감빵가요!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4 / 1 페이지

강동구생물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강동구생물 (222.♡.201.132)
작성일 어제 09:27
쟤네들은 가만히 보면 분명한 기조가 딱 하나 있습니다.
'일단 나라도, 나부터 살고 보자'
열심히 서로 물고 뜯고 맛보고 고아 먹길 바란다~

원티드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원티드 (211.♡.178.80)
작성일 어제 09:37
명씨는 뭔가 크게 착각하고 있군요. 전국민이 지켜보는 기자회견에서 "공천개입 뭐 할 수도 있는거 아닙니까?"라고까지 얘기한 마당에 자기 입이 두려워 뭔가 봐줄거라고 기대하는 모양이군요. 명씨가 조금이라도 살길은 갖고 있는거 즉시 다 까는 겁니다. 잼대표 관련 말도 안되는 여러 기소와 재판을 보고도 저런 순진한 생각을 하다니요.

고약상자님의 댓글

작성자 고약상자 (192.♡.86.239)
작성일 어제 09:40
명태균이 유죄인지 무죄인지는 솔직히 저는 관심없습니다.
명태균이 대선에, 총선에 어떤 식으로 개입했고, 그 과정에 윤석열과 김건희가 어떻게 엮여있는지, 국힘당이 무슨 짓을 했는지가 제일 관심이 있습니다.
명태균 하나 처벌하는 것은 저에게는 큰 관심사가 아닙니다.

소금두알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소금두알 (202.♡.191.103)
작성일 어제 10:37
그러나 그 변호사가 김씨가 꼽은 프락치라. 명씨보단 김건희변호하고 공천받으려고 하는 악질이던데요.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