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트의 답을 내놓는 AI디지털 교과서 : 내년 4월부터 도입
페이지 정보
본문
<디지털 헬스케어법 또 발의한 국짐>
◍정형준 : 의료개혁이 말이 의료개혁이지 개혁이 아니라 그냥 의료 빨대 꽂는 건데, 최근에 이제 국민의힘 안상훈 의원이 또 이 디지털 헬스케어법 또 발의를 했어요.
의료법, 개인정보보호법, 약사법 등을 다 무시하고 디지털 헬스케어라는 그 범주에 모아가지고 저희 개인 건강정보를 이제 또 하나로 묶어서 쉽게 그냥 기업들이나 민영보험사가 빼가지고 갈 수 있게 이렇게 하는 법이에요.
이게 지난번 회기 때도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발의했다가 문제가 돼가지고 철회됐는데 조용히 추진한다는 거죠.
<의료기기 선진입 후평가, 국민은 마루타>
◍정형준 : 그렇죠. 지금 뭐 아까 제가 말씀드린 민영보험 지금 규제화랑 그다음에 저번에 제가 말씀드린 의료기기는 선진입 후평가 하겠다는 거 아닙니까.3년 동안 국민들 마루타로 하겠다는 얘기고.
▶김어준 : 의료기기가 원래 인증받기 굉장히 어렵다고 우리 일반 국민들은 이해하고 있는데. 그래서 의료 함부로 말하지 못 하게 광고도 못 하게 하고 있잖아요. 앞으로 그런 게 없어. 의료기기 마음대로 붙일 수 있어. 검증은 3년 후.
<뉴라이트의 답을 내놓는 AI디지털 교과서>
▷성기선 : 검증 통과한 AI교과서인데. 좀 심각합니다. 독도를 영유권 분쟁지역으로 답을 하고요.
▷성기선 : 제주 4.3 사건을 공산 폭동으로 얘기하고 있고, 여수순천 10.19 사건을 반란으로 표현하고 있다.
<대한민국 영토를 지켜야 한다는 헌법도 위반>
▶김어준 : 이 AI가 거대 언어 모델 AI라고 하면 걔가학습한 원데이터가 이미 뉴라이트 거구만.
▷성기선 : 맞습니다. 네네. 그래서 그것이 검증기준에 사실은 위반됩니다. 이를 테면 AI디지털 교과서 검증 유의사항에 보면 헌법정신을 지켜야 된다. 헌법에 우리가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라고 했는데 분쟁지역으로 표현한다. 이거 심각한 거예요.
▶김어준 : 아니, 근데 이거 교육부가 내년 4월부터 적용한다고.
▷성기선 :통과시켰습니다.
<테스트한 몇 가지 질문만으로도 심각한 위헌, 역사왜곡. 얼마나 더 많을지>
▷성기선 : 말이 안 되는 소리예요. 근데 이거는 그냥 테스트해봐서 그런 거지. 그다음 다른 지식이나 이런 가치에 대한 것도 만약에 질문했는데 어떻게 나올지 모르는 거고.
▶김어준 : 원소스가 뉴라이트 소스구만.
◍정형준 : 이러려고 이거를 강력하게 추진한 거네요. 뉴라이트 교과서로 전부 다 바꾸는 거는 쉽지 않으니까. AI디지털이라는,
▶김어준 : 거기다가 그 학생들은 재밌으니까 쳐볼 거 아니에요.
◉정규석 : 그렇죠. 막 김구 테러리스트 이런 식으로 나오겠지, 뭐.
▶김어준 : 그러니까 독도 영토 분쟁 지역 막 나오는 거 아니에요.
<과학도, 기후위기도 부정할 수 있어>
◍정형준 : 아니, 그러니까 이런 거는 진화론이라든가 이런 것들도 다시 다 이상한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는 거잖아요.
▷성기선 : 어떤 분명한 것도 논쟁적이다. 이렇게 돼버리면.
◍정형준 : 생물학이나 뭐 이런 과학도 다 이렇게 바뀔 수 있는 거예요.
▷성기선 : 학생들에게 거의 양비론 양시론을 다 똑같이 해버리면 곤란한 거예요.
◍정형준 : 기후위기도 이렇게 나올 수 있는 거죠.
◍정형준 : 기후위기는 거짓이다.
▷성기선 : 트럼프가 맞다. 이러면 끝이에요.
▶김어준 : 이 AI에 지금 뉴라이트가 주장하는 것들 다 질문해봐야 되겠네. 의심스럽네.
cvi_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