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독재, 시민독재를 말하는 사람은 무식합니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18 16:16
본문
민주주의 사회를 살면서 민주주의의 뜻을 모른다고 스스로 고해성사 하는 격이죠.
그러니 무식한 겁니다.
영어로 민주주의는 Democracy입니다. 이건 그리스어의 'Δημοκρατία(demokratia)'에 근원을 두고 있는데, 'Δῆμος('국민')'와 'Κράτος(지배)'의 두 낱말을 합친 데서 유래합니다.
한자로 민주주의는 民主主義, 즉 국민(民)이 주체(主)인 주의로 그리스어와도 통합니다.
즉 민주주의 자체가 국민 내지는 다수가 지배한다는 뜻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헌법에는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고 규정했습니다.
즉 국민이 권력을 가졌고, 대통령 이하 정치인과 지도자는 국민에게 그 권력을 위임받은 겁니다.즉 국민의 뜻을 저버리고 정치하는 정치인을 국민은 쫒아낼 수 있는 거죠. 그런 점에서 국민 내지는 다수가 지배하는 겁니다.
이런데 국민독재, 민주독재라는 말이 나온다는 건 그냥 못배우고 무식한 겁니다.
중학교 사회 시간 때 나 졸았어요 하고 실토하는 거죠.
그거 자랑 아닌데.
댓글 10
/ 1 페이지
bradfield님의 댓글
어떤 돌대가리가 또 그딴 소리 나불거리고 다니나요?
시궁창기는 인생들....ㅉㅉ
시궁창기는 인생들....ㅉㅉ
멸굥의횃불님의 댓글
20세기 초, 러시아 사회민주노동당이 볼셰비키와 멘셰비키로 갈라지기 전에, 레닌이 서구 의회민주주의에 대응하는 논리로 '노농동맹을 통한 민주독재'를 내세운 적은 있습니다만. (멘셰비키를 비롯한 유럽 사회주의자들이 의회민주주의 - 마르크스 용어로 부르주아 민주주의 - 를 통한 이행을 신성불가침의 교리로 신봉하던 때, 레닌의 '민주독재론'은 생뚱맞게 들렸죠.)
SuperVillain님의 댓글
그런 개소리를 증폭시키는 기레기를 잡아 없애고,
발언한 작자도 국체를 부정하는 반헌법 사범으로 제제를 했어야 합니다.
발언한 작자도 국체를 부정하는 반헌법 사범으로 제제를 했어야 합니다.
mlcc0422님의 댓글
그럼 대통령이 독재하면 따를꺼여?? 라고 물어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수령님 따르는 빨갱이 취급 해줘야죠 뭐..
paranslow님의 댓글
국민이 어떻게 독재를 한다는건지....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는 거 자체를 부정하고 싶으니 그건 그들이 말하는 딱 공산당이네요. 2찍은 역시 공산당&독재찬양자들입니다. 북한은 대체 왜 욕하는지... 동족혐오인가.
concept님의 댓글
학문적으로 대중독재라는 용어는 있습니다. 다수 대중이 히틀러같은 파시스트를 지지하는 현상이죠.
하늘걷기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