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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 1 페이지

프레이얼스터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프레이얼스터 (118.♡.25.79)
작성일 11.19 20:31
어렵다는 게 기술 문제 보다는 연산력을 많이 잡아먹어서입니다.
지금도 머리카락을 옷 위에 둘 수 있는데, 그렇게 하기에는 그래픽카드의 연산력을 워낙 잡아먹다 보니 그냥 안하는 거죠.
속칭 캐릭터 1개 머리카락을 엘라스틴 시키는 것만으로도 600에서 1기가 플롭스 정도 잡아먹으니까요.

가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가꾸 (175.♡.173.127)
작성일 11.19 20:56
@프레이얼스터님에게 답글 즉, 너무 많은 연산을 요구하기에 현재 하드웨어 기술로는 불가능에 가깝단 이야기시군요

프레이얼스터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프레이얼스터 (118.♡.25.79)
작성일 11.19 21:21
@가꾸님에게 답글 그렇지는 않아요.
스텔라 블레이드 처럼 이미 적용한 게임도 있으니까요.
다만 게임성과는 관련없는 기술이고, 거기에 적용하는 것보다는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게 더 낫다고 판단해서 잘 안 쓰는 겁니다.
처음 볼 때는 신기한데, 게임을 좀 플레이 하다보면 얼마 안가서 유저들은 게임플레이 자체에 더 관심을 가지다 보니 넣는 게 별 의미가 없어서입니다.

한글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한글 (119.♡.177.211)
작성일 11.19 21:55
@가꾸님에게 답글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거의 시뮬레이션에 가깝습니다.
무대에서 거의 알몸의 캐릭터가 움직이면 달려있는 옷과 머리들이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계산하는 거죠.

MDBK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MDBK (172.♡.95.44)
작성일 11.19 21:10
@프레이얼스터님에게 답글 엔당 헤어웍스던가요…? 그게 성능 막 잡아먹어서 나온진 십년넘은거 같은데 쓰는 게임이 요즘에 없긴하네요

hexley님의 댓글

작성자 hexley (39.♡.155.155)
작성일 11.19 20:56
와우 같은 경우는 투구 모양에 따라 머리카락을 아예 그리지 않아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레이얼스터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프레이얼스터 (118.♡.25.79)
작성일 11.19 21:24
@hexley님에게 답글 그리지 않는 게 아니라 바꿔치우는 거라서 그렇습니다.
캐릭터 시스템에서 머리카락과 투구는 같은 파츠거든요.
따라서 캐릭터 인벤토리에서 투구를 장착하면 머리카락이 빠지고 투구가 들어가는 거죠.

hexley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hexley (39.♡.155.155)
작성일 11.19 22:46
@프레이얼스터님에게 답글 그렇죠 정확히는 안그리는게 아니라 다른걸 쓰는거죠
그렇게 하면 적어도 머리가 이상하게 삐져나가지는 않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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