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책이 문제보다 더 나쁜 경우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포이에마 39.♡.204.94
작성일 2024.11.21 01:30
295 조회
0 추천

본문


"이 담배는 담배의 유해성분을 미리 걸러 줍니다..."


걸러주는 필터 성분이 석면이었음 ㄷㄷㄷㄷㄷ


---------------

생산 초기 마이크로나이트라는 특수제작 필터를 사용해 담배의 유해물질을 걸러낼 수 있다고 홍보하여 많은 이용자들을 끌어모았다. 담배의 해악성이 조금씩 연구로 밝혀지던 시기라 미국에서 금연율이 점차 올라가고 있었는데, 켄트의 마케팅이 먹혀들어가면서 많은 흡연자들이 켄트로 갈아탔고 금연한 사람들조차 켄트를 피우러 다시 담배를 피웠을 정도였다. 그러나 그 특별한 필터라고 일컫어진 마이크로나이트의 주 성분은 다름 아닌 석면이었고, 결국 4년 뒤 켄트는 조용히 필터의 주 성분을 섬유로 교체했다


석면은 발암 가능성이 높은데 비해 잠복기가 매우 길어서, 켄트의 석면 필터 담배를 피운 흡연자들이 10여년 이상이 흐른 뒤 암이 발병하여 투병생활을 하거나 사망하는 경우가 늘어나기 시작했다.(심지어 금연한 지 20년이 넘은 사람에게도 발병한 사례가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 흡연자와 그의 가족들로부터 수차례 민사소송을 당했으며 2020년대에 접어든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어쨌든 1956년 이후에는 석면필터 담배를 완전히 퇴출시키고 여타 담배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섬유재질의 필터를 사용한다.


댓글 1 / 1 페이지

Physicist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Physicist (50.♡.138.72)
작성일 01:39
미국에서는 아직도 석면 asbestos 로 인한 암 mesothelioma 환자에 대한 변호사 광고가 매우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