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오세훈 - "여름밤 가로수 초록빛 담아"…2025년 서울색은 '그린오로라'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28 15:09
본문
서울시는 2025년 서울색으로 그린오로라(GreenAurora)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린오로라'는 어느 해보다 길고 푸르렀던 올해 여름, 어둑어둑한 저녁에 도심 가로등 불빛을 동시에 머금고 서 있던 가로수의 초록빛에서 추출한 색상이다.
실제 서울시민이 가장 많이 검색·언급한 서울 시내 단풍길 5곳에 있는 8월의 색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날 '그린오로라' 색 넥타이를 매고 기자설명회에 참석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그린오로라는 푸른색 계통인데도 따뜻한 느낌이 든다"며 "서울시의 밝고 따뜻하고 안정감 있는 느낌을 전 세계에 전달하기에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서울을 대표하는 색을 매년 발표하겠다고 밝힌 후 올해 서울색으로 스카이코랄을 선정, 올 한해 대표색으로 서울시 주최 행사와 마케팅 등에 다양하게 사용해 왔다.
======================
눈이나 치우시죠
댓글 12
/ 1 페이지
스페이스인베이더님의 댓글
서울시 마스코트 해치가 핑크색이 되어버린 것도 무속이랑 관련이 있다는 썰이 있는데
그린오로라는 또 뭐랑 관련이 있을까요.
그린오로라는 또 뭐랑 관련이 있을까요.
PWL⠀님의 댓글
오로라 그린이 아니라 그린 오로라라구요? 오로라가 색상 이름인가요? 그린한 오로라는 있을 수 있으나 색상명칭을 붙이려고 했으면 오로라 그린이라고 해야죠.
대로대로님의 댓글
계속 물타령하는 거 보면 저자도 어디선가 자기 사주(나 기타등등) 들고 와서 저러는 거 아닌지 의심됩니다.
레드엔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