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나저나 힙합아재여러분 가리온3집이 나온건 알고 계십니까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DeeKay 14.♡.64.225
작성일 2024.11.28 17:54
267 조회
6 추천
쓰기

본문


https://www.youtube.com/watch?v=juiUgAwIhko


타이틀곡 펀샵(전당포)입니다. 프로듀서 이름은 저한텐 좀 생소한데, 아주 그럴듯한 로우파이의 질감을 잘 살려냈습니다. 두 분의 랩은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고요. 피쳐링 개코 역시 여전히 가사를 보지 않아도 제대로 전달되는, 그리고 곱씹게 되는 가사의 퀄리티들은 더 말할 것도 없고요.


전체적으로 1~2곡 정도를 제외한 붐뱁과 로우파이의 트랙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그럼 그냥 옛날 노래스타일 아닌가 싶으실 분들도 있겠지만, 젊은 세대들도 감탄할만한 리드미컬한 랩들이나 단조로울 수 있는 부분들의 편곡의 묘미로 살려낸 부분들이 오히려 평단과 팬들에게 앨범이 제대로 클래식이라고 생각되겠다 싶습니다. 특히 나찰 형님의 랩은 톤 때문에 예전엔 호불호가 좀 있었다고 느껴지는데 이번 앨범은 완전히 녹아들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이질적이지도 않고 기술적으로도 더욱 완성도가 생겼습니다. 


어떤 댓글처럼 " 후퇴만 남은줄 알았는데 전진을 하다니..." 라는 문장에 걸맞는 앨범이라고 생각되고요. 풀 앨범을 공식계정에 직접 올려주셨으니 퇴근길 배경음악으로 회사부터 집앞까지 깔아놓은 힙합리듬에서 님이 동서남북 어디에 있건 홍대 갱스터가 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딥플로우가 프로듀싱한 이번 앨범 저의 최애트랙입니다. NY state of mind의 샘플을 가져온 것부터 시작해서 제 취향과 붐뱁 취향을 직격하는 트랙인데요. 가사 내용과 주제는 전혀 다르긴 하지만, 어쩌면 NY state of mind 의 2024년의 한국화버전이라고 생각될 정도에요. 강력 추천합니다. 나이 먹고 이런 말 좀 그렇긴 한데 비트 뒈져요 진짜. 


https://www.youtube.com/watch?v=-NpVL7H_agY

댓글 4 / 1 페이지

음악매거진편집좀님의 댓글

작성자 음악매거진편집좀 (59.♡.119.114)
작성일 18:00
가려운 등 긁어준 느낌 입니다

비구름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비구름 (112.♡.17.220)
작성일 18:04
Sean2slow 그립읍니다.

가짜힙합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가짜힙합 (211.♡.164.50)
작성일 18:39
생각지도 못한 앨범이 나와서 너무 기분 좋고, 거기다가 트렌디한 곡들이라기보다는 예전 그대로 올드스쿨 느낌 제대로여서 더욱 반갑습니다.
간만에 전곡 재생 반복 중입니다.

DeeKay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DeeKay (14.♡.64.225)
작성일 19:01
@가짜힙합님에게 답글 닉값 못하시네요.....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