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 계엄 선포, 딥페이크인 줄 알았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06 04:32
본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두고 '딥페이크'(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진위를 구별하기 어려운 가짜 이미지나 영상물)인 줄 알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5일(현지시간) 미국CNN과 인터뷰에서 "그날(3일) 밤 퇴근한 뒤 집에서 아내와 침대에 누워 있었는데, 아내가 갑자기 유튜브 영상을 보여주면서 '대통령이 계엄령을 선포한다'고 하더라"고 회상했다.
아내의 말에 이 대표는 "'딥페이크다. 딥페이크여야 한다. 진짜일 리가 없다'고 답했다"며 "그러나 영상을 보니 실제로 대통령이 계엄을 선포하고 있었다. 그럼에도 나는 이건 조작된 거고 가짜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CNN은 "(한국이) 40년 간 피비린내 나는 권위주의 통치와 오랜 역사 끝에 어렵게 얻은 승리로 한국이 시위와 자유를 보장하는 활기찬 민주주의로 발전해왔다는 점에서 (이번 계엄 발표는) 특히 놀라웠다"고 보도했다.
(후략)
댓글 6
/ 1 페이지
HTTR님의 댓글
정국이 심각하니 이재명대표 웃는 얼굴보다는 정색한 얼굴로 기사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200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따끈따끈님의 댓글
저도 일 하다가 주변이 웅성웅성하길래 가서 보는데, 첨엔 딥페이크인 줄 알았습니다.
혹시나 싶어 생방송 중인 남천동을 틀었고, 딥빡친 헬마우스를 보고서야 현실감이 확 왔습니다.
혹시나 싶어 생방송 중인 남천동을 틀었고, 딥빡친 헬마우스를 보고서야 현실감이 확 왔습니다.
Unity님의 댓글
저는 커뮤하다가 누가 계엄계엄 거리길래 보니까 와....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244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lioncats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