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가결 될때까지 매주 추진, 부결시 국힘 정당해산 절차'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07 16:03
본문
국회가 7일 오후 5시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만일 오늘 탄핵안이 가결되지 않더라도 다음 회기에 탄핵안을 다시 발의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한번 부결된 탄핵안은 다음 회기에야 재발의할 수 있는데, 임시국회를 일주일 단위로 쪼개서라도 개최해 지속적으로 탄핵 소추안을 발의하겠다는 의미다.
이번 정기국회는 오는 10일 종료되고, 오는 11일 임시국회 개회를 앞두고 있다. 이에 민주당은 최대 한 달로 지정할 수 있는 임시국회 회기를 일주일 단위로 쪼개서 열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재명 대표는 "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탄핵을)추진할 것"이라며 "반역 행위에 동조하는 것도 반역 행위다. 이를 끊어내고 정상적인 헌정 질서로 가자는 것은 배신이 아니고 국민에 대한 충성일 뿐"이라고 국민의힘 이탈표를 압박했다.
민주당은 또 만약 이날 탄핵 소추안이 부결되면 국민의힘을 통합진보당의 사례처럼 내란 집단으로 해산시키기 위한 절차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링크
이거죠!
[국힘 의원들에게 설득문자 한방에 쉽게 보내는 방법]
https://damoang.net/free/2336644
댓글 7
/ 1 페이지
willie777님의 댓글
다음 개헌때는 이번 사례를 참고해서, 내란/외환에 동의/동조하는 정당은 해체될 수 있다라는 내용을 꼭 반영해야 합니다.
내란에 참여해도 법적 제제를 안 하니 저 말도 안되는 꼬라지를 보는 겁니다.
내란에 참여해도 법적 제제를 안 하니 저 말도 안되는 꼬라지를 보는 겁니다.
부산혁신당님의 댓글
투표를 잘 해두니까 이런 역대급 국정 대혼란에도 정줄 꽉 잡고 침착하게 대응이 되네요!
사우르스님의 댓글
부결되도라도 좀더 시간이 걸리고 힘좀 들겠지만, 국힘에게는 더 힘든 시간이 될겁니다.
우리만 안 지치면 됩니다.
우리만 안 지치면 됩니다.
ig0sdM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