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이 이겼다면 여기까진 안 왔을텐데…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08 11:08
본문
박 탄핵에서 자칭 합리적 보수라고 하던 애들이 떨어져 나와 바른정당을 만들었었죠. 자기들은 탄핵정국에서 새누리당 박근혜와 함께하지 않고 새로운 보수의 길을 가겠다는 선언이었겠죠. 나름대로는 명분이 상식적이어서 저도 ‘저 재수없는 놈들 말은 그럴싸하네 짜증나게’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친박들하고 경쟁에서 졌어요. 친박 몇명은 정계에서 떨어져 나갔지만 대부분의 TKPK, 강남, 시골지역 새누리당 의원들은 살아남았죠.
그 걸 보고 그나마 상식적이던 저쪽 애들도 정신이 나가버린 것 같아요. 누가 누가 더 괴상하게 행동하느냐 뽐내는게 저기서 살아남는 방법이 되고, 아첨꾼, 돈 바치는 놈들만 살아남는 상황이 된 거 같습니다. 자기 당이 점점 맛이 가버리니 아예 상식적인 부류는 입을 다물게 되고, 결국에는 대다수 국힘 애들은 뭐가 상식인지도 모르게 되버린 것 같습니다.
8년전 그 때는 바른정당도 나쁜놈들이라고 생각했지만, 지나고 보니 그래도 합리적인 사람들이 그때는 있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변화가 너무 느려서 답답하지만, 2020년, 2024년 선거가 계속 될수록 쟤들은 계속해서 쪼그라들고 있습니다. 저 부류들은 결국 특정 지역에서만 남아 자기들끼리 그 몇자리 두고 협잡질하는 상황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2
/ 1 페이지
일상다반사님의 댓글의 댓글
@gar201님에게 답글
이준석은 바른당 실패로 아 이 곳의 상식은 기존의 상식과 다른 뉴 노멀이구나! 하며 (악당으로) 각성했다. 하는 시나리오를 써봅니다.
37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gar201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