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윤석열은 6월 항쟁때 전두환보다 상황이 나빠요.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08 11:33
본문
6월 항쟁 당시 국민들의 요구는 대통령 직선제였고 전두환은 고심끝에 노태우를 내세워서 6.29 선언을 합니다.
노태우는 5공 청산을 공약으로 거는 등 전두환과 거리를 두는 척 하면서 양 김이 분열된 덕에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었죠.
원래 전두환의 목표는 국가원로 자문회의를 통해 노태우를 허수아비 대통령으로 만들고 자기가 상왕 노릇 하는 거였죠.
동생 전경환이 새마을 운동본부 부정축재에 걸리고 13대 총선에서 민정당이 과반확보에 실패해 여소야대가 되는 바람에 전두환은 백담사로 쫓겨났죠.
노태우의 비호로 구속되진 않았지만.
지금 윤석열은 후계자가 한동훈인데 노태우처럼 얼굴마담할 능력도 없기에 대통령직 내려오면 내란죄로 감옥 가야 할 판입니다.
윤석열에게 별다른 돌파구가 없다는 뜻이죠.
그렇다고 2차 계엄 시도를 한다?
이번엔 미국이 이미 경고를 했고 정보망을 풀 가동해 감시하고 있는데 그 짓을 또 했다간 국민들 손에 죽기 전에 미국에게 작살날걸요.
전두환도 미국의 압박에 계엄령을 내리지 못했는데 미국의 눈 밖에 나는 짓을 또 한다?
그 날이 윤석열 제삿날이 될 거에요.
그래서 생각한게 짝퉁 6.29 선언인데 국민들과 민주당 요구는 닥치고 내려가라 입니다.
이미 한번 노태우 때 속아봤는데 또 속으면 그건 바보죠.
그냥 뭐, 발악한들 상황은 안 나아질 겁니다.
댓글 3
/ 1 페이지
벽오동심은뜻은님의 댓글의 댓글
@팡파파팡님에게 답글
땡삼옹과 김대중 선생이 갈라선게 치명타였죠
오죽하면 물태우 선대위가 엄창록을 찾아가서 조언을 구했능데 양김이 갈라섰으니 암것도 안해도 이긴다고 했을까요 ㄷㅌ
오죽하면 물태우 선대위가 엄창록을 찾아가서 조언을 구했능데 양김이 갈라섰으니 암것도 안해도 이긴다고 했을까요 ㄷㅌ
벽오동심은뜻은님의 댓글
이제능 저쪽당 반란굥이 뭔 소리를 해도 전부 ㅈ까능 소리입니다
에라이 ㄷㄷㄷㄷㄷ
에라이 ㄷㄷㄷㄷㄷ
팡파파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