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룰라 대통령 연설내용 놓고갑니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12 23:03
본문
저는 오래 전부터 수백만 명의 가난한 사람들을 경제에 참여시키고, 대학에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참여시키고, 이 나라에 수백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이 나라를 통치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저는 대학 학위가 없는 금속 노동자가 이 나라를 통치하는 졸업생이나 공무원보다 교육을 더 많이 담당할 수 있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저는 아이들이 매일 우유, 콩, 쌀을 먹을 수 있도록 해서 영아 사망률을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엘리트들만 법조인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변방에서 학생들을 데려와 이 나라 최고의 대학에 다닐 수 있게 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중략)
이 범죄들은 제가 저지른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범죄들을 저질렀고 그들은 제가 다시는 그런 짓을 저지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이 범죄들 때문에 벌써 저에 대한 소송이 10여 건이나 제기됐습니다. 그리고 가난한 사람들을 대학에 다닐 수 있게 하고, 흑인들을 대학에 다닐 수 있게 하고, 가난한 사람이 고기를 먹을 수 있게 하고, 자동차를 살 수 있게 하고, 비행기로 여행할 수 있게 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게 하고, 소상공인이 될 수 있게 하고, 자신의 집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 이것이 제가 저지른 범죄라면 저는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것이기 때문에 이 나라에서 계속 범죄자로 남을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룰라 다 실바(현 브라질 대통령, 저 말한 당시에는 수감 직전)-
댓글 2
/ 1 페이지
파키케팔로님의 댓글
선출되지 않은 자들은 권력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검사들은 기고만장한 댓가를 치률겁니다.
그 다음은 사법부개혁이죠.
검사들은 기고만장한 댓가를 치률겁니다.
그 다음은 사법부개혁이죠.
63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클래식좋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