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한국보다 어이없는 이유로 탄핵위기인 페루 대통령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16 09:04
본문
2주동안 권한위임 없이 코 성형수술 받느라 탄핵위기 지지율 4% 나온다고 함 +전부터 스캔들 많았음
3일(현지시각) 다수의 현지 매체에 따르면, 볼루아르테 대통령은 지난해 6월 28일부터 7월 10일까지 2주 가까이 수도 리마의 한 병원에서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의회에 권한을 위임하지도 않은 채 수술을 받아 공개석상에서 모습을 감췄다. 오타롤라 전 총리는 의원들에게 "볼루아르테 대통령은 코 성형수술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는데, 호흡기 문제 때문이었다"며 "수술에 큰 합병증이 없었기 때문에 당시 권력 공백이 없었다"고 했다. 회복 기간 동안 대통령 직무를 사실상 수행했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일부 의원과 법률 전문가들은 볼루아르테 대통령의 행동이 헌법을 위반한다며 그의 해임을 촉구하고 있다. 의회 감독위원회 위원장인 후안 부르고스 의원은 기자들에게 "대통령이 의회의 허가를 받았어야 했기 때문에 해임 사유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페루는 의회 전체 의석인 130석 중 3분의 2 이상인 87석의 찬성이 있으면 대통령 탄핵안이 가결된다.
페루 대통령, '이 성형수술' 받느라 2주 잠적… 논란 커져, 무슨 일?
댓글 6
/ 1 페이지
민초맛치약님의 댓글의 댓글
@두둠칫님에게 답글
??? : 빨갱이들이 그렇게 난리를 쳐왔으니 오죽하면 각하께서 계엄을 선포하셨겠어?
2찍이들은 상식의 영역 안에 놓고 보면 안 된다는 걸 매일 다시 깨닫게 됩니다.
2찍이들은 상식의 영역 안에 놓고 보면 안 된다는 걸 매일 다시 깨닫게 됩니다.
두둠칫님의 댓글
내란 : 지지율 11%
으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