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 국힘 용인을당협위원장 탈당…“전우가 반란군 오명”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16 21:30
본문
방첩사령부의 전신인 군사안보지령사령관을 지낸 이상철 국민의힘 용인시을당협위원장이 16일 탈당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가결 이후 원외 당협위원장 가운데 처음이다.
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12·3내란 사태에 참담하다며 탈당 소식을 전했다. 그는 “저는 특정 정파에 치우치지 않고, 올곧은 국방정책에 대한 목소리를 내기 위해 국민의힘 용인을당협위원장을 포함한 중앙위 국방안보분과위원장, 중앙재해대책위원 등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탈당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12.3 계엄 사태 이후 언론에 나오는 대부분의 군인은 저와 30여년간 군 생활을 함께한 전우들이고, 반란군이라는 오명 속에 마음고생 하고 있는 방첩사 부대원들은 제가 사령관 시절에 함께 근무했던 사랑하는 부하들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오로지 국가안보만을 위해 헌신했던 전우들이 한순간에 조국의 반역자가 된 현실이 너무나 안타깝고, 저 또한 죄책감을 지울 수가 없다”며 “저는 앞으로 일반 국민으로 돌아가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국가안보와 관련해 건전한 목소리를 내고 대학에서 젊은이들과 대화하면서 교육을 통해 올바른 민주시민을 양성하는 데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이날 국민의힘 경기도당에 탈당계를 제출할 예정이다. 이 위원장은 한양대 학군장교 28기로 임관해 보병 5사단장,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 군사안보지령사령관 등을 역임했다. 퇴임 뒤 올해 초 용인시을당협위원장에 선출됐다.
이정하 기자jungha98@hani.co.kr
댓글 7
/ 1 페이지
agni0111님의 댓글의 댓글
@tb99님에게 답글
작년부터 더러운 워딩으로 현수막 정치 엄청나게 많이 하길래 도대체 누군가 했는데 역시나 였군요
nowwin님의 댓글
방첩사령부 사령관 찾아보니
이상철(문재인 임명) - 황유성(굥 임명) - 여인형(굥 임명)
내란당 입당한거 보면 앞으로 볼일 없겠네요.
이상철(문재인 임명) - 황유성(굥 임명) - 여인형(굥 임명)
내란당 입당한거 보면 앞으로 볼일 없겠네요.
eject님의 댓글
반란군 맞지 뭐 계엄군이 못 되셔서 화가 나셨나?(초급 장교 및 현장 지휘관, 사병은 제외 합니다.)
쿨캣님의 댓글
이런건 내란 동조라고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