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댓글부대 영화를 알고 계신가요?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23 14:58
본문
앙님의 추천으로 두 달 전에 보게 되었습니다.
다모앙을 하기 전 일반 회원이었을 때는 잘 와닿지 않았을 텐데, 지금은 실화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말에만 특정한 키워드가 나오고 월요일이면 조용하다든지 하는 현상도 몇 번 봤습니다.
앙티티에 올려야 할 내용이지만, 지금 같은 시기에 생각나는 영화라서 언급해 봅니다.
댓글 17
/ 1 페이지
해방두텁바위님의 댓글
최근 계엄과 탄핵 정국을 거치면서 최근 가입한 계정의 선동성 짙은 글, 다모앙 개설 초기에 가입한 계정이 이 시기에 나타나서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듯한 내용의 글을 쓰는 경우가 왕왕 보입니다. 주말 지나면서는 또 특정 세대와 연령대에 대한 갈라치기성 글들이 또 올라왔고요. 그리고 그런 글을 써 올리면 또 거기에 박자를 맞춰 동조하거나 회원들 상대로 시비를 거는 댓글도 눈에 띕니다. 이런 글들이 보이면 회원들도 조심을 해야하는데 뭔가 글 자주 쓰고 흥분된 상태에 있는 사람들일수록 그런 글들에 취약하더군요. 지금 시기가 커뮤 내부적으로도 매우 조심해야 할 시기라 여겨집니다. 자극적인 글 보고 생각없이 부화뇌동하다가는 큰일날 수도 있다 봅니다.
희망누리님의 댓글
https://www.hani.co.kr/arti/economy/it/583047.html 대만에서 실제 이루어졌다는 내용이고 들켰네요. 국내에서는 안했을까?하는 합리적 의심을 해봅니다...
born2love님의 댓글
영화나 드라마에서 나오는 내용들은 매우 순화시켜서 나온거라고 봅니다.
현실은 더하죠..
현실은 더하죠..
민주땡님의 댓글
도입부 하이패스 조작 건 실제 사건으로 알고 있습니다. mbc 르포에서 봤던 기억인데 조용히 묻혀버렸죠. 영화보면서 다큐보는 기분이었습니다.
Java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