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사 불탄것..역시 증거인멸 시도였네요..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Übermensch 14.♡.54.37
작성일 2024.12.24 21:10
3,995 조회
62 추천
쓰기

본문

같은 전단통 불탔다"…'평양 무인기' 증거 없애려?

김정은이 정말 정말 많이 참은거네요..

정은이가 반응했으면 전쟁 이었네요.


앞서 들으셨던 평양 무인기 사건 때, 북한이 주장하는 것처럼 정말 우리 군이 그걸 혹시 보낸 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일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달 초 우리 군 드론사령부에서 컨테이너 화재가 발생했는데, 평양 무인기에서 떨어진 전단통과 같은 전단통이 그 컨테이너에 있었고, 그게 불에 타버렸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이 내용은 김태훈 국방전문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기자>

12·3 계엄 이후 나흘째로, 계엄군 수뇌부가 수사 선상에 오른 지난 8일.

무인기를 운용하는 국군 드론작전사령부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불이 난 곳은 예하 부대의 한 컨테이너.

야당 의원들은 그 안에 무인기가 있었고, 그 무인기가 바로 지난 10월 평양 상공에 나타났던 무인기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하지만 군은 불난 컨테이너 안에는 무인기가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김용대/드론작전사령관 (지난 10일, 국회) : 자연 발화로 지금 보고를 받았습니다. 드론 손상은 없습니다. 단지 그 부수기재, 발사대 이 정도가 손상을 입었고….]

국방부 소식통은 "컨테이너 안에 무인기는 없었지만, 평양 상공에 나타났다는 무인기를 유추할 수 있는 증거물이 있었다"고 SBS에 전했습니다.

또 다른 국방부 소식통은 "평양 상공의 무인기에서 떨어졌다고 북한이 주장하는 전단통과 전단이 있는데, 그와 같은 물품들이 컨테이너에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컨테이너 화재로 전소된 걸로 안다"고 이 소식통은 덧붙였습니다.

컨테이너 화재와 평양 무인기 사건이 연관됐을 수 있다는 증언들인 셈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군은 '평양 상공 무인기'가 북한의 조작이었는지, 또는 우리 측 민간인이 무단으로 띄웠던 건지, 따로 조사라도 했을까.

[이성준/합참 공보실장 (지난 10월 17일) : (민간에서 보냈나 등등 조사하고 있나요?) 조사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 알고 있고, 더 나아가서 생각해 보면 우리 군이 보냈으면 조사할 필요가 사실 없거든요.) 확인해 드릴 게 없네요. (사실 우리 군이 만약 보냈다면 이거 북풍이라고 해석할 수도 있어서 그런 우려가 있어서 그래요.)]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수첩에서 등장한 "NLL에서 북의 공격 유도"라는 메모, 그리고 '평양 상공의 무인기'.

둘 사이 연관성도, '북풍 유도설'과 관련해 수사당국이 밝혀야 할 사안으로 보입니다

댓글 3 / 1 페이지

샤프슈터님의 댓글

작성자 샤프슈터 (106.♡.1.221)
작성일 어제 21:12
이거 제대로 수사 해서 털어야 합니다. 무슨 나라 지키라고 만든 군대가 무슨 테러집단 처럼 굴고 있나요.

장군멍군님의 댓글

작성자 장군멍군 (108.♡.52.134)
작성일 어제 21:24
드론 사령관도 한번 디벼봐야 돼요
국회 국방 위원회에서의 그의 답변 태도는 정말 많이 수상하더군요

눈팅이취미님의 댓글

작성자 눈팅이취미 (117.♡.1.179)
작성일 어제 21:27
북한보다 윤석열이 대한민국의 더 큰 리스크임당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