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페이지 정보
본문
한독수 혀가 길어서 무슨 겁박을 가하려는지 해외기관 조차 알수 없었을테니,
최상목 부총리는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새겨듣겠죠?
------------------------------------------------------------------------------------
정부가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 등으로 인한 국정 중단 가능성이 금융·외환시장의 불확실성을 크게 증가시켰다고 진단했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7일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병환 금융위원장, 이세훈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과 긴급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를 개최하고 금융·외환시장 동향과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대내외 상황, 특히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 등으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이 크게 증가했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관계기관 간 긴밀한 공조로 시장 상황을 24시간 점검·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국정 중단 가능성에 대한 대내외 불안요인을 신속히 정치적으로 해소하는 것이 무엇보다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중요하다고 평가하고, 정치상황에도 불구하고 시장을 최대한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기로 하였다.
또한 한 방향으로의 쏠림 현상이 과도할 경우 단호하게 시장안정조치를 취하기로 하고, 지난주 발표한 외환 수급 개선 방안을 신속 집행하는 한편 외국인의 증권투자와 직접투자를 촉진할 투자 인프라 개선방안도 2025년 경제정책방향을 통해 발표하기로 했다.
한은은 최근 14조원 규모의 환매조건부증권을 추가 매입했으며 4일 이후 현재까지 33조6000억원의 단기 유동성을 공급했다.
최다현 기자 da2109@etnews.com
블루밍턴님의 댓글의 댓글
새벽안개1님의 댓글의 댓글
계엄 국무회의에 참여한 공무원은 전부 직무해제 시켜 줍시다,
쉬게 해 줘야죠
아스트라님의 댓글
입놀리는거 보니 얘도 걸러야겠네요
미스란디르님의 댓글
아드리아님의 댓글
왜 탄핵을 하는지는 안나오고 말이죠
랑랑마누하님의 댓글
츄바츄이님의 댓글
Modjo님의 댓글
일리어스님의 댓글
계엄당일 불려간 애들은 다 한몸이라 봐야해요
펭순이님의 댓글
민주당도 준비해서 최대한 빠르게 다음 액션으로 가야 겠네요~
D다님의 댓글
다음 후보자 검토해야할듯요
Vkanaverse님의 댓글
능력도 없는 D급 E급 인사를 장관으로 앉혀들 놨으니 뭐가 될리 있나요
블루밍턴님의 댓글의 댓글
y0ung1l님의 댓글
답 없네요...
UrsaMinor님의 댓글
BLUEnLIVE님의 댓글
뭔 말같잖은 소리를 하고 자빠졌어...........
우주난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