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어차피 尹탄핵은 기정사실.. 문제는 장기화 여부"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28 20:21
본문
최상목씨..잘 생각하세요..
어차피 당신의 목숨은 시민의 손바닥 안에 있어요..
대행의 대행이 꼴같지 않게 윤두창 놀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2·3 비상계엄 3일 뒤 열린 비공개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은 기정사실"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김양희 대구대 경제학과 교수는 오늘(28일) 자신의SNS에 "지난 6일 비공개 대외경제자문회의에서 최 경제부총리는 '이번이 공직자로서 겪는 세 번째 탄핵'이라면서 '어차피 탄핵은 기정사실'이라고 의외로 담담했다"고 적엇습니다.
그러면서 당시 최 경제부총리가 "'문제는 이것이 얼마나 장기화될 것인가'라고 진단했고, 따라서 대외부문에서 무엇을 하면 좋을지 물으셨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교수는 "당시 그 말씀이 지금도 유효하다고 믿고, 지금 대통령 권한대행의 역할은 문제 해결의 열쇠를 쥔 결정적인 것"이라면서 "'어차피 기정사실인 탄핵'을 위해 헌법재판소 재판관 임명을 결단하시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김 교수는 해당 발언을SNS에 올린 후 기획재정부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다는 사실도 추가로 밝혔습니다.
김 교수는 "기재부 국제차관보(국제경제관리관)에게 전화를 받았다. 비공개 회의에서 한 발언을 공개하면 곤란하다는 항의성 발언을 하셨다"며 "기재부에서 이런 전화를 할 시간이 있다면 최 대행께 신속한 탄핵을 위해 노력하시라고 진언하라"고 했습니다.
댓글 6
/ 1 페이지
HowRU님의 댓글
한덕쑤가 여야합의 망발을 써먹었는데 최상목은 무슨 망발로 재판관 임명 보류할지...
경제와 민생 안정을 우선하겠다 로 갈것 같습니다.
경제와 민생 안정을 우선하겠다 로 갈것 같습니다.
miragefire님의 댓글
수구의 심장인 TK의 대구대 교수님이 쓴 이야기라고 하니 더 크게 와닿네요.. 정부관료들이 더 이상 역사의 흐름에 대해 오판을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오리뒤뚱뒤뚱님의 댓글
한덕수가 직무유기로 고발되었다는걸 알고는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