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정당(국민의힘)만 안 왔다" 항공기 참사 유족 분노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30 10:11
본문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탑승객 179명이 숨진 사상 최악의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현장에 국민의힘 관계자만 오지 않았다며 유족들이 분노를 표출했다.
박한신 제주항공 참사 유가족협의회 위원장은 30일 오전 전남 무안국제공항 대합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많은 정당 가운데 딱 한 정당(국민의힘)만 찾아오지 않았다. 179명이 하늘나라로 갔는데 사람의 도리가 아니다"고 울분을 토했다.
박 위원장은 "어제부터 여러 정당 관계자들이 찾아와 유족들을 위로하고 있다"며 "앞으로 넘어야 할 산이 많다. 이제 1부 능선을 넘었다. 유족협의회 집행부를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박 위원장은 "소방과 공항 관계자들의 도움을 받아 차가운데 누워 있는 가족들을 확인했다"며 "아직 시신(일부)이 수습되지 않은 분도 있는 만큼 공항 주변 야생동물들로 인해 유실되지 않도록 수습해 가족에 돌려달라고 부탁했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수습되지 않은 시신이 모두 확인되기 전까지는 장례 등 모든 절차를 중단하겠다"며 "세월호 참사처럼 개별 유족에 접근해 장례 등을 진행하지 않도록 유족에 대한 개별 접촉을 멈춰달라"고 요청했다.
박 위원장은 "언론도 유족에 대한 인터뷰를 자제해달라. 모든 희생자가 한날 한시에 하늘나라로 갔는데 사연이 뭐가 중요하겠나. 어제 한 유족은 언론과 인터뷰를 했는데 80%는 허구였다고 한다"고 말했다.
ㅡㅡㅡㅡ
기레기들 진짜 패버리고 싶네요
69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9
/ 1 페이지
소금쥬스님의 댓글
저쪽은 돈 안되면 안 움직입니다..
책임은 회피하고
이정도 인지 정말 저 당은 아닙니다..
책임은 회피하고
이정도 인지 정말 저 당은 아닙니다..
안녕클리앙님의 댓글
저는 어제 이재명 대표님 무릎 꿇고 유족이 뭘 필요로 하는지 이야기 들으며 메모하는 장면 보고 울었습니다
이제는 한일전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아닌 것들의 싸움입니다
이제는 한일전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아닌 것들의 싸움입니다
크리안님의 댓글
누가 내편인지 말입니다.
동병상련 측은지심을 가진분들도 알수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