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20%도 않되는 사람(?)들이 이렇게 나라를 난장판으로 만들까요?
페이지 정보
본문
먼저 그 20%가 기득권층이 대부분으로 경제, 정치,법, 언론, 의료, 종교, 예술 등등에서 권력을 쥐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그들은 권력을 영구히 세속하기 위한 사회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전반적인 사회풍조가 물질추구로 물들여졌습니다.
전체 사회구성원이 사람답게 사는 사회를 만들고 싶은 생각이 전혀 없다보니 복지를 싫어하고 비용이라고 생각하죠.
이들을 어떻게 해야 생각을 돌리게 만들 수 있을까 생각해보면 현재로는 암울합니다.
그러다보니 "나나 잘먹고 살면되지","서민이 정치에 신경 써봐야 달라지는거 없다"라는 자기 합리화를 통해서 20% 생각을 이식받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국 사회 시스템을 전국민이 잘 살수 있는 구조로 만드는게 자신들에게도 이익이 된다는 생각을 가지게끔 해야하는데 그러자면 엄청난 시간이 필요 할 것 입니다.
그들 또한 가만 있지 않습니다. 단, 한번도 제대로 정죄를 받아본적이 없는 세력이다보니 무서움을 모르고 장악된 언론을 통해서 꾸준히 국민을 세뇌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교회를 통해서 노인들에게 전파되는 카톡은 경악할 수준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프랑스 혁명같은 일이 일어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두려워 할 부분이 무었인지 찾아내서 타협의 도구로 잘 사용한다면 개선의 여지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성세대는 후대에게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줘야하는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이 하도 어수선하다보니 월요일부터 생각이 많습니다. 요즘 같아서는 총기소지 자유화라도 해줬으면 하는 맘이 간절합니다.
다들 연말정리 잘 하시고 맘 잘 추스리시기를 바랍니다.
70년대부터 살아와본 바 우리사회는 눈부신 발전을 했고 더 발전 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예린지님의 댓글의 댓글
우주난민님의 댓글
예린지님의 댓글의 댓글
아찌님의 댓글
혁명이 발생하는건 인류 역사의 무한사이클이기도 하죠
예린지님의 댓글의 댓글
이퀄리티님의 댓글
선거는 전쟁입니다.. 전쟁에선 일단 이겨야 하는 거죠..
합법이면 무조건 이겨야 합니다.. ^^
커피믹스는에스프레소의꿈을꾸는가님의 댓글
최소 30%(O)
입니다
예린지님의 댓글의 댓글
커피믹스는에스프레소의꿈을꾸는가님의 댓글의 댓글
참을수없는존재의간지러움님의 댓글의 댓글
아메리카 인디안 부족명 같네요. ㅎㅎㅎ
명탐정코란님의 댓글
그리고 그들을 휩쓸리게한 언창들이 있기 때문이죠.
언론이 바로 서야 나라가 살아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