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박찬대 "공수처장 행태 묵과하지 않겠다…우유부단 비판"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06 10:40
본문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6일 "고위공직자수사처장의 행태를 묵과하지 않겠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수처장의 무능과 우유부단에 대해 비판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공수처가 뒤늦게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경찰에 일임하는 공문을 보냈다"며 "경찰은 이제 실추된 공권력의 권위를 세워야 한다.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다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원칙을 확립해야 무법천지를 벗어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박 원내대표는 "오동운 공수처장은 엄동설한에 밤새 윤석열 체포를 촉구한 국민 앞에서 부끄러운줄 알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박 원내대표는 "국회는 특검법을 신속히 처리해야 한다"며 "현재의 혼란한 상황을 빨리 수습하기 위해 내란특검법을 빨리 출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원내대표는 "최상목 총리가 거부한 내란특검법을 즉시 재의결하고, 만약 부결되면 곧바로 재추진해야 한다. 그래야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다"며 "우원식 국회의장은 내란특검법을 재의결할 수 있도록 본회의를 열어주기를 요청드린다"덧붙였다.
===================================
민주당이라도 믿고 가야죠!
댓글 9
/ 1 페이지
대화상자님의 댓글
부끄러운줄 알면 입장발표한번 없고 기자들 질문에 답한번 안하고 저렇게 묵묵부답일수가 없죠.
홀민님의 댓글
조구혁신당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