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윤석열 참모들 "상시 보좌해야"…전원 국회 출석 거부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06 16:37
본문
대통령실과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 관계자들이 “대통령 지근거리에서 상시 보좌해야 한다” “국정 현안에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 는 등의 이유를 들어 8일로 예정된 국회 운영위원회 현안질의에 전원 불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야당에서는 정당한 사유가 아니라고 보고, 이들을 고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겨레가 6일 입수한 ‘국회운영위원회 현안질의 증인 출석 현황’을 보면,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신원식 국가안보실장, 박종준 대통령경호처장, 성태윤 정책실장 등 대통령비서실·국가안보실·대통령경호처 관계자 22명은 12·3 내란사태 진상 규명을 위해 8일 열릴 예정인 국회 운영위원회 현안질의에 전원 불출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정 비서실장의 경우, 수사기관과 출석 협의 중인데다 현안 질의 내용이 현재 수사 중인 사안에 해당한다는 이유로 불출석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박 경호처장은 ‘대통령 등 경호 관련 24시간 긴급 대응 임무’를 해야 한다는 이유를 들었다.
또 ‘대통령 상시 지근거리 보좌’(강의구 제1부속실장), ‘종교계 신년 예방 일정’(전광삼 시민사회수석비서관), ‘병원 진료’(이도운 홍보수석비서관), ‘대통령실 혼란 상황 수습’(장순칠 제2부속실장), ‘비상상황 신속 대응’(윤재순 총무비서관) 등의 이유를 들기도 했다.
===============================
다 월급을 끊어버려야해요 저건 관둔다 해놓고 왜 계속있나요
댓글 26
/ 1 페이지
whocares님의 댓글
병원 진료같은 핑계를 대는 건 기자가 없기 때문입니다. 언론이 정상이라면 감히 저런 핑계는 못 대요.
아트록팬보이님의 댓글
뭐요?... 그 놈은 직무정지 됐는데, 무슨 보좌? 놀구 처먹겠다는거 아니냐고 ?! 해주고 싶네요..
호기심님의 댓글
사표를 쓴다고 할 때, 왜 반려를 하는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혈세로 내란 지속 음모를 꾸미고 있는 자들에게 왜 사표를 안 받는지가 궁금한데,
스스로 내겠다는데, 그걸 말린다? 그게 내란 동조 아닙니까?
혈세로 내란 지속 음모를 꾸미고 있는 자들에게 왜 사표를 안 받는지가 궁금한데,
스스로 내겠다는데, 그걸 말린다? 그게 내란 동조 아닙니까?
Typhoon7님의 댓글
액숀가면님의 댓글
그래 윤석열만 감옥에 집어 넣으면 알아서 줄줄이 따라오겠네, 감옥에서 시중들고 평생 있으면 딱 되겠네
감말랭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