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무차별 관세인상에서 산업군별 관세인상으로 변경?
페이지 정보
본문
매경 미국특파원이 흥미로운 뉴스를 올렸네요.
트럼프가 무차별 관세인상대신 산업군별로 관세인상을 하려는거 같다는 뉴스입니다.
일단 우리나라로서는 한숨 돌릴 수 있겠네요.
다음은 Gemini 2.0 Flash exp 로 중요내용을 추출요약한 것입니다.
주요 인용 문장
"관세가 종교화 된다는 겁니다. 특정 핵심 산업에만 관세가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결국 이건 트럼프의 뜻이다. 트럼프의 의중이 반영될 것이다. 따라서 현실화할 가능성이 높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면 기우일 수 있다. 이런 점을 시장이 반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쩌면 상당수 하향 조정될 수도 있다."
영상에서 언급된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드리면:
보도 직후 달러 인덱스 급락: 영상에서 보도 직후 달러 인덱스가 급락했다고 언급합니다. 달러 인덱스 하락은 달러 가치가 전반적으로 약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달러 환율 급변: 달러 가치가 하락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원화 가치가 상승하게 되어 원/달러 환율이 급격하게 하락했습니다. 영상에서는 환율이 1460원까지 떨어졌다고 언급하며, 보도 직전까지 1450원대도 기록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관세 완화 기대감: 시장은 트럼프의 관세 정책이 기존의 무차별적 관세 인상에서 특정 산업에 대한 관세 부과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호재로 받아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즉, 전반적인 관세 인상 우려가 완화되면서 달러 가치가 하락하고, 원화 가치가 상승하는 결과로 이어진 것입니다.
이러한 시장 반응의 메커니즘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관세 인상 우려 감소: 트럼프 행정부의 무차별적인 관세 인상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있었습니다.
관세 정책 변화 보도: 트럼프 보좌관들이 특정 산업에만 관세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정책을 변경하려는 움직임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달러 약세: 시장은 이러한 보도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달러 약세로 반응했습니다.
원화 강세 및 환율 하락: 달러 가치가 하락하면서 상대적으로 원화 가치가 상승하고, 원/달러 환율이 하락했습니다.
사자바람연꽃님의 댓글의 댓글
사자바람연꽃님의 댓글
대처해야 할 시간이 점점 없어지는게 안타깝네요.
탄핵이 빨리 되야 tf팀 만들어서 트럼프 대처 할텐데 안타깝네요.
chiu님의 댓글
chiu님의 댓글
관세 관련해서 워싱턴 포스트 단독 기사였는데 아니라고 말했으니 볼 필요도 없을 듯 하네요
가사라님의 댓글
실제로 어떻게 행동할지는 임기가 시작되고 나서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https://truthsocial.com/@realDonaldTrump/posts/113781828670659948
"워싱턴 포스트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제 관세 정책이 철회될 것이라고 보도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며 존재하지도 않는 소식통입니다. 명백한 오보입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이 내용이 허위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또 하나의 가짜 뉴스 사례일 뿐입니다."
chyulining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