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SS 4 추가뿐만 아니라 이하 버전들도 개선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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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1.07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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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발표된 영상인데, DLSS의 변경점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프레임을 4배 뻥튀기 해주는 50xx전용 기능뿐만 아니라
기존에 활용되었던 프레임2배 뻥튀기, 해상도 뻥튀기, 레이트레이싱 최적화, AA가 모두 향상되었고
기존 GPU 사용자들도 혜택을 볼 수 있을거라고 하네요. (00:37 ~ 00:57)
4:46 부터 DLSS의 화질이 개선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정도면 DLSS에 대한 비호감이 많이 줄어들거라 생각될 정도로 화질 뭉개짐이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것(CNN모델)과 다른 방식(Transformer)을 사용해서
텐서코어를 더 많이(4x) 갈굴 수 있게 된 성과라고 하네요.
(말을 옮길 뿐 무슨 말인지 모름미다..)
실제 게임 플레이처럼 빠른 움직임이 있는 화면을 비교해본 것은 아니라 나온 뒤 확인해야 정확하겠지만
50시리즈 많이 기대가 되네요
환율 적용만 1500정도로 해준다면 좋겠는데 말이죠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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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군님의 댓글의 댓글
@다시머리에꽃을님에게 답글
4는 안되고요 (이건 50만)
기존보다 슈퍼 레졸루션 기능의 결과물이 디테일해졌고
기존보다 화질 뭉개짐이 좋아졌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보다 슈퍼 레졸루션 기능의 결과물이 디테일해졌고
기존보다 화질 뭉개짐이 좋아졌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름먹는하마님의 댓글
드라이버 업데이트랑 dlss 관련 dll파일 별도 업데이트로 기존 rtx 모델들도 향상된 효과를 보겠네요
김링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