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측 "선임계 내러 갔지만 거부당해"…공수처 "접수 안 돼"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08 15:28
본문
윤석열 대통령 측이 8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변호사 선임계를 내려고 했지만 거부당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공수처는 선임계를 거부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이날 윤 대통령을 대리하는 윤갑근 변호사는 서울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나 “선임계를 오늘 공수처에 제출하고 논의하려고 했는데 잘 안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진호 변호사는 “통화를 시도했는데 일절 거부했고, 직접 선임계를 전달하려고 했더니 민원실에 맡겨 놓으라고 해서 그냥 돌아왔다”고 설명했다.
(중략)
이에 대해 공수처는 “선임계를 거부한 게 아니라 정식 접수가 안 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공수처 관계자는 “선임계를 제출하고 가면 되는데 현재까지 선임계가 들어오지 않았다”며 “면담을 하려면 선임계를 내야 해서 그런 절차를 말했는데 돌아간 게 팩트”라고 말했다.
--
??? 서류 제출은 민원실 통해서 제출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커피 한잔 하면서 공수처장한테 직접 주려고 했나? @.@
댓글 7
/ 1 페이지
우리딸이뻐요님의 댓글
직접 만나서 협박도 하고 회유도 하고 안먹히면 캐비넷도 열고 그러려고 했는데 못해서 빡쳤나봅니다.
폭풍의눈님의 댓글의 댓글
@우리딸이뻐요님에게 답글
이거죠. 얼굴 보고 만나서 내가 너 그 자리 앉혀줬는데 이래서 되냐? 요런 야그 해야겠죠
밤의테라스님의 댓글
뇌절임 변호사들 : 차한잔 마주하고 마시면서, 조언 좀 하고나서, 변호사 선임계를 제출하겠다. -> 불법절차
공수처 : 선임계를 먼저 내세요. 그러면 변호사로서 공식 대응해 드립니다. --> 적법절차
이거라는거죠?
공수처 : 선임계를 먼저 내세요. 그러면 변호사로서 공식 대응해 드립니다. --> 적법절차
이거라는거죠?
Rhenium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