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극한 추위 온다" 내일 영하 18도에 강풍…한파 기승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1.08 15:39
본문
기상청은 오는 9일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8~영하 4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0~3도로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8일 예보했다. 이번 추위는 오는 10일까지 중부지방과 전북 동부, 경북 북부 내륙을 중심으로 나타날 전망이다. 이 지역들은 아침 기온이 영하 15도 내외를 맴돌 것으로 보이는데 강원 산지 등 일부 지역은 영하 20도까지 기온이 떨어질 전망이다.
이 기간 동안 남부지역도 영하 0도 내외로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 한파특보가 발효될 가능성도 크다. 낮 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고 특히 중부지방은 낮 최고기온이 영하 5도에 머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한파는 겨울철 강한 추위를 유발하는 전형적인 기압계에 의한 것이라는 게 기상청의 분석이다. 현재 한반도 대기 상부는 동쪽으로 이동하는 대기 흐름이 약해지고 북에서 남으로 내려오는 기류가 조금씩 강해지면서 절리저기압이 발생한 상태다. 이 절리저기압은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한반도에 북쪽의 찬 공기를 지속적으로 유입하고 있다. 이 때문에 찬 공기를 공급하는 절리저기압이 동쪽으로 빠져나갈 때까지 한파특보가 전국적으로 발표될 수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10시에도 서울 전역과 경기·강원·충북·전북·경북의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를 발표했다.
================================
날씨가 참 변화무쌍합니다.
댓글 8
/ 1 페이지
간단생활자님의 댓글
체포하러가기 좋겠네요. 쟤들은 스크럽짜고 버티고, 경찰은 계속 인원교대하고.. 24시간이고 36시간이고 버티면 될 듯 합니다.
뱃살마왕님의 댓글의 댓글
@간단생활자님에게 답글
근처 기동대버스에서 대기하가가 주기적으로 내려서 한바퀴씩 돌고오면 효과 좋을겁니다.
Silvercreek님의 댓글